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아줌마..속절없이 아줌마가 되었다는 책소개의 처음 글에 공감한다. 나름 시대의 주역이라는 자부심으로 살던, 능력에 따라 승승장구하던 그 희열을 맛보던, 그리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곳과, 맛있는 곳은 다 내것이라 찾아다니던~그 미스는 없다. 그리고 아줌마가 남았다. 

우리 엄마, 우리 할머니, 그리고 내 동생, 나의 언니, 이모..모두가 통하는 '아줌마' ...결코 '아줌마'는 세상을 모른다는 말로 열외시키면 안되다는 아줌마의 주장(!!)을 담아 ㅎㅎ이 책을 읽고 열변을 토하고 싶다... (아흐...올해에는 정말 아줌마다..이젠 빼도박도 못하는 40대 중반이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받고있다. 하지만 수많은 스팸메일, 수많은 광고메일을 후다닥 지우기 바빠 때론 함께 휴지통에 던져버릴때가 있다. 

때론 짧은 글귀에서 공감하는 감정을 함께 느끼고, 때론 아하~이것이 내가 하고 싶은 말이었다~라고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글이 있었는데 말이다. 

책으로 엮어진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계속 읽어보고 싶다. 오래오래 곁에 두면서~

 




 

 

'하나의 주제를 짧은 경구와 대여섯 칸짜리 만화로 풀어냈다'라는 책소개 하나로 찜~!! 했다. 

간단함이 보여주는 깊이있는 내용에 대한 기대감?? 

바로 그것~!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향기로운이끼 2011-01-07 2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화사한 노란색 서재를 보니...금방이라도 봄이 올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