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홈푸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스피드 홈푸드
이미경 외 지음 / 푸른물고기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음식은 정의 표현이다. 음식을 나누는것은 정을 나누는 것과 같다. 사랑하는 식구들을 위해 무슨요리를 해줄지 고민하는것이나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 모두는  그 자체가 즐거움이다. 책은 제목과 마찬가지로 집밥을 빠르게 만드는 법을 소개한 요리책이다. 밥류, 반찬류, 면요리류, 술안주 요리류, 선물용 요리류 등 모두 다섯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특징은 기본요리에서부터 특별요리까지 집에서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책을 넘기자마자 이 책이 얼마나 주부들을 위해 쓰여졌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을 만나게 되었다. 그것은 재료와 양념의 분량을 정확히 지키는 것이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내는 핵심인데 집에 계량컵과 계량스푼이 없는 사람을 위해서 기준이 되는 다른 도구만 있어도 일정한 맛을 낼 수가 있는 손쉽게 계량하는 법을 수록하고 있었다. 가루, 장류, 다진 재료, 액체를 계량스푼이 없이도 계량하는 법과 육수와 잡곡을 컵으로 계량하는 법, 눈대중으로 분량 재는 법, 손으로 분량 재는 법 등이 바로 그것이다. 또한가지 얻은것은 포장에 관한 팁이었는데 의외로 주위에서 포장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커다란 분유통, 명절에 들어온 바구니 들, 선물이 싸져 있던 포장종이, 커피전문점의 컵 또는 두부 케이스, 달걀 박스, 유리병 등 요리를 포장하기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을 쉽게 구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이 책 '스피드 홈푸드'는 후다닥 요리하고 우아하게 즐길 수 있는 편법 아이디어를 가득 담고 있다.  대부분 사진으로만 보아도 침이 꼴깍 넘어갈것 같은 요리들이다.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지만 막상 어떻게 만드는지를 몰라 망설였던 음식들의 레시피가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 있었다. 고기와 생선 야채와 면 등의 재료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이 수록되어 있어 좋았다.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평법한 재료를 가지고 유명 레스토랑 못지않은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평범하지 않은 요리책이다. 간단하고 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일상요리의  간편한 요리순서 등을 통해 누구나 책에 소개된 내용만으로 별 어려움 없이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이 맛갈스런 느낌을 주는 잘찍은 사진들과 함께  수록되어 있어 간단하고 쉽게 해 먹을 수 있다. 이 책은 생활속에서 행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할것 같다. 가족을 위해 번거롭지 않게 간단한 요리를 하나쯤 배워서 색다른 요리를 가족과 함께 즐기는것은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