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 - 주말마다 즐거운 사계절 행복충전소 프리미엄 가이드북
유철상 지음 / 상상출판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엔 특히 자녀들의 현장학습을 겸해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막상 떠나려면 막막한 경우가 있다. 이 책 '우리나라 가족여행 바이블 100'은 이런 사람들에게 여행지선정에 따른 고민을 해결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저자는 《FRIDAY》에서 여행전문기자로 일했고, 여행정보 매거진 월간 《AB-ROAD》에서 편집장으로 일했다. 여행전문기자의 노하우를 살려 랜덤하우스코리아에서 여행출판팀 편집장으로 일한경험을 살려 계절별로 크게 4가지로 나뉘어져 각25개씩 계절별에 적합한 여행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이 책의 강점은 구성에 있다고 생각된다.  부모님을 위한 온천여행, 아이들을 위한 체험여행, 부부를 위한 여행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테마를 찾아 즐기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다. 특히, 봄과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별 내내 여행을 원하는 독자들이 해당계절에 적합한 장소를 고르기 쉽게한 점이 돋보인다. 여행 장소의 사진도 함께 수록하고 있어 가고자하는 여행지가 어떤 곳인가를 가늠케 해준다. 부록에서 계절별 별미를 소개해 '즐거운 여행'에 이어 4계절이 즐거운 '맛있는 여행'을 통해 여행지에서 맛볼 수 있는 특색있는 음식과 맛집을 찾아보는데 도움을 받을 수있다.
전국 초중고가 내년부터 주5일제 수업이 전면 도입된다는 소식과 함께 이제 주말에 가족여행을 떠나는 것이 더 자유로와질 전망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주5일제가 전면시행될 경우, 주5일제의 부부일 경우 자녀들과 더 많은 여가시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떠나는 체험학습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며 이로 인해 직장인 학부모가 퇴근하는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가족과 함께 타지로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단순히 눈도장만 찍고 오는 여행에서 벗어나 몸으로 부딪치며 무언가를 체험해보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올 수 있는 여행지들을가족여행에 적합한 여행지를 고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