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필수 지식>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부동산 필수 지식 - 알면 벌고, 모르면 잃는 미래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필수 지식 완벽 가이드
장박원 지음 / 행간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미래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필수 지식을 수록하고 있다.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텔링기법으로 쉽게 쓰여졌다는 점이다.

부동산 중계업자와 주변사람들 그리고 동네주민들의 대화를 읽다보면 마치 한편의 드라마처럼 흥미롭게 다가온다. 등장하는 아줌마들의 이야기를 듣노라면 책의 제목과 같이 부동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들이 마구 느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꼭 알아야할 부동산 지식을 40개의 주제로 추려  본문은 모두 4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집은 왜오르고 내리는지와 같은 경제의 기초에서 부터 부동산 재테크,아파트 청약과 분양,  재건축과 재개발, 그리고 임대와 전세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집을 사고파는 타이밍과 투자전략, 아파트 가격의 흐름과 청약전략, 미래 부동산 시장의 변화, 재건축 재개발 투자시 필수적인 지식, 뉴타운 투자의 성공비결 등  대부분 독자들이 궁금해하며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은 내용들이 총 망라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저자가 보는 '미래 부동산 시장의 변화 3가지'가 눈에 들어오는데  그 핵심내용을 옮겨보면 다음과 같다.
1. 베이비 붐 시대의 은퇴와 저출산으로 주택 수요가 줄어 지방은 물론 도시에 있는 평균집값은 분명 하락한다.
2. 주택가격의 양극화와 차별화 현상이 심화된다.
3.자금 여유가 없는 일반 서민들이  주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점점 줄어든다.  

부록으로 재테크의 흐름을 간파하는대한민국 부동산 미래지도와 이해하기 쉽게 풀어 쓴 부동산 필수용어 50선을 담고 있어 그동안 막혔던 부분들이 쉽게 이해됨을 경험할 수 있다.   2008년을 시작으로 가종 미디어를 통해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부정적인 내용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이들리 전망한 것보다도 실제 부동산 가격 하락이 심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쉽게 신문기사와 방송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었으며 근래들어 급변하는 투자 환경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갈피를 잡지 못하고 이리저리 헤매고 있는 분위기다. 게다가 수시로 바뀌는 부동산 정책 및 규제는 부동산 투자자들을 더욱 움츠리게 만들고 있어 결론적으로 2010년 현재, 부동산은  버블 붕괴라고 생각한다.  본인뿐만 아니라  주위사람들도 우리나라의 향후 부동산 시장전망은 그리 밝지 못한것 같다는 예상이 대세인듯 하다. 하지만 바닥이 있으면 다시 오를수도 있는것이 경기라 생각된다. 부동산에 대한 공부는  단 몇일만에 끝나지 않을만큼 복잡한 분야이다. 따리서 지금부터라도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면서 매수 타이밍을 잡는다면 그로 인해 좋은 부동산을 싸게 살 수 있는 행운이 나에게도 찾아오리라는 희망을 가져본다. 

참고로 저자의 모든 노하우가 결집되어 있는 부동산  투자시 꼭 지켜야 할 5가지 포인트가 있어 부동산 투자를 준비하느눈비하시는 분들에게 꼭 알려드리고 싶네요

1.감을 따라 투자하라. 

2.부동산 정책의 흐름을 보라 

3.가격의 흐름을 보라  

4.저평가된 부동산을 찾아라 

5.자신이 잘아는 지역을 선택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