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
워렌 버펫 지음, 차예지 옮김 / 부크온(부크홀릭)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세기 가장 위대한 투자자라면 누가 뭐라해도 워런 버핏이다.
올해 나이가 80 이라고 하는데 아직도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왕성한 투자활동을 보이며 여전히 건재함을 보여주고 있는 워렌 버핏.

그의 투자 수익은 어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경이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투자 비법을 알고 싶어한다.

나 역시도 그의 투자비법을 알고 싶어하기에 이 책을 본 순간 무척 반가웠다.출간즉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는 이유도 있지만, 이 책은 그동안 워렌버핏과 관련된 책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버핏의 투자 방식, 투자 철학을 워렌 버핏이 직접 생생하게 들려주기에 두번 다시 만날 수 없는 책이라 생각된 책이다. 매년 버핏과 점심식사를 하면서 투자 노하우등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경매에 나오면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 올해엔 무려 263만달러에 낙찰이 되면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러나 이 책은 저렴한 가격에 워런 버핏의 생생한 투자 조언을 들을 수 있으니 어찌 이 책을 마다할 수 있단 말인가.


전체 3장으로 구성된 이책은 성공투자의 비밀,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 위대한 기업의 비밀, 그리고 성공적인 삶의 조건을 생생하게 들려주는데 버핏은 진짜 능력은' 자신이 아는것과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 이라고 하며, '나는 전체든 일부분이든 내가 이해 할 수 있는 회사를 산다. 이해하지 못하는 회사는 절대 사지 않는다.' 며 이해하지 못하는것에는 투자를 하지 말라고 하면서 이 원칙을 지키라고 알려주는등 성공적인 투자를 함에 있어서 꼭 알아야 할 투자원칙들이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