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쥐와 감자튀김]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시골쥐와 감자튀김 웅진 우리그림책 15
고서원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시골쥐가 서울쥐를 집에 초청했어요. 공기 맑은 시골에서 쉬면서 맛있는 것 먹고 가라고 부른 것이랍니다. 방울토마토와 산나물, 금방 캐 따끈따끈하게 찐 감자를 내 놓았답니다. 그런데 겉멋만 잔뜩 든 서울쥐는 이 음식을 보고 역시 시골이라면서 핀잔을 줍니다. 서울쥐는 진짜 맛있는 음식을 먹게 해 주겠다며 시골쥐를 서울로 데리고 갑니다. 예전같으면 보통 이런 상태에서 시골쥐가 먹을 것을 편하게 먹지도 못하고 고양이에게 쫓겨 생명에 위협을 느끼게 되면서 시골로 다시 내려가게 될 텐데요. 요즘의 시골쥐와 서울쥐 이야기는 조금 달라집니다. 고양이조차 맛 없는 쥐는 잡아 먹지 않는답니다. 갖고 놀지도 않아요.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만큼 먹는답니다. 특히 패스트푸드 음식을 많이 먹어요.

 

쥐들도 고양이처럼 햄버거 가게에 가서 편안하게 앉아 케첩에 감자 튀김을 찍어 먹고 마트에 가서 과자와 라면, 냉동만두를 카트에 가득 담을 수 있답니다. 서울쥐처럼 살아가면 금세 살이 찌고 몸이 피곤해지고, 배도 아프고, 노는 것도 귀찮아진답니다. 왜냐구요? 서울쥐가 먹는 음식들은 몸에 좋지 않기 때문이지요. 피자, 치킨, 도넛, 자장면, 아이스크림......서울에서는 이 모든 것이 풍족하고 원하는대로 먹을 수가 있으니 건강이 나빠질 수 밖에 없어요. 시골쥐는 자신이 점점 멍청해지고 있는 게 겁이 났어요. 배는 뒤록뒤룩, 눈동자는 흐리멍덩하고, 얼굴은 푸석해지고 있었어요. 살이 찐 고양이처럼 되는 게 아닐까 무서웠어요. 그래서 결심합니다. 시골쥐는 다시 집으로 내려가 자신이 기른 방울토마토를 한 입 베어 뭅니다. 얼마나 행복할지 상상이 갑니다.  

 

서울쥐는 시골로 내려간다는 시골쥐가 이해가 가지 않겠지요. 이렇게 맛있는 것이 널려 있는데, 전자렌지에 스파게티를 데워 먹으며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밤늦게까지 컴퓨터 게임을 하며 빈둥빈둥 노는 생활이란, 정말 신이 나잖아요. 건강을 전혀 돌보지 않는 줄도 모르고 당장 눈 앞에 맛있는 음식에만 관심을 가지다니 앞으로 서울쥐가 어떻게 될지 뻔합니다. 아파서 시골쥐의 집에 와서 요양을 하게 될거에요. 좋은 음식 먹고 좋은 공기 마시면서요. 이것도 늦지 않아야 가능한 얘기지요. 늦으면 병을 고치기가 힘들 테니까요.

 

저는 현재 시골쥐처럼 살아가고 있진 않아요. 자연에서 얻은 음식들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지만 한 번씩 라면, 자장면, 햄버거 등이 먹고 싶거든요. 아이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욕심 많은 엄마지만 스스로가 이런 음식들을 끊어내지 못하는 못난 엄마에요. 아이와 함께 패스트푸드를 먹으며 한 번쯤......이란 생각을 합니다. 반성하고 앞으로는 건강에 신경 쓰는 현명한 엄마가 되어야겠습니다.

 

'시골쥐와 감자튀김'은 고양이와 쥐가 단골로 등장하는 다른 그림책들과 다르게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알려줍니다. 화려하고 멋진 서울과 시골을 배경으로 살아가는 서울쥐과 시골쥐의 이야기를 들려주지만 자연에서 얻은 음식들이 얼마나 좋은 음식인지 알려주기 위해 만든 이야기일 뿐입니다. 요즘에는 도시에서도 자연에서 얻은 음식들을 먹을 수 있으니까요. 건강을 위해 몸에 좋은 것들을 챙겨 먹도록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