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8 - CSI, 정치 사건을 해결하다!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8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김영택 학습글, 유호진 감수 / 가나출판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사회형사대 CSI 여덟번째 이야기네요.

어린이 사회형사대 CSI는 사회와 추리동화가 만나

재밌게 책을 읽으며 사회공부를 할수 있지요.

아이가 워낙 좋아하는 시리즈라 무척 기다리고 있었어요.

사건을 해결하는 CSI친구들의 멋진 모습도 기대되고

우정을 넘어선 러브라인도 궁금해지더라구요.

첫사랑은 두근두근 가슴이 설레고

고백하는 것도 어렵기만한데요.

용기를 낸 두산이가 제인이에게 고백하는데

과연 경제형사 제인이의 마음은??ㅎ


 


CSI친구들은 갑작스런 수행평가에 놀라지만

침착하게 문제를 풀어나가네요.

다들 나름대로 멋진 답안을 내지만

정답을 맞추지 못하고

재시험을 보게되었네요.

능력있는  CSI친구들도 이럴때가 있네요.ㅎ

이형사가 누명을 썼다는 사실을 증명해줄

비자금파일USB를 손에 넣게 된

어린이 형사학교 이형사는 감격스러워하지만

한편으로는 걱정스럽기도하네요.

정치형사 치국이가 받을 충격때문인데요.

 치국이는 정치인 불법 비자금사건에

국회의원인 할아버지가 연루되어있음을 알고

가출을 감행하게 되네요.

상심한 치국이가 학교를 그만두게될 위기에 처하는데

치국이는 마음의 상처를 털고 CSI로 돌아올수 있을까요??


책을 읽으며 사건을 해결하다보면

우리나라의 경제위기 IMF와 지역의 상징,

고령화 사회에 대하여, 조신시대의 신분 질서에 대해 공부할수 있어요.

이 책은 추리력과 사회공부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우정과 협동정신, 타인에 대한 배려도 배울수 있어요.

맨 뒷쪽에 마련된 특별활동에서는 재밌고 신나는 놀이를 통해

배운 내용을 확인해보고 좀더 확장된 지식을 쌓을수 있네요.

초등친구들을 위한

즐거운 사회공부로의 길...

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와 함께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