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한국사 5 : 조선 전기 - 수능 한국사 강의 1인자 고종훈의 동영상 강의 수록, 한국사 더 쉽고 재밌고 생생하게! 생방송 한국사 5
장선미 지음, 박종호 그림, 공미라 감수, 최인수 기획, 고종훈 강의 / 아울북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쉽고 생생하게 배울수 있는 생방송 한국사를 만나게 되었어요.

생방송 한국사 시리즈는 총 10편 구성인데요.

1.선사시대, 고조선

2.삼국시대,가야

3.남북국 시대

4.고려

5.조선 전기

6.조선 후기

7.근대

8.근대,현대

9.용어편

10.문제편

이렇게 시대별 8권, 종합편 2권으로 이루어졌네요.



요 시리즈는 메가스터디의 수능 한국사 강사인

고종훈님이 감수및 동영상강의를 담당하고 계시지요.

책속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유투브를 통해 한국사강의까지 들을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한국사를 좋아하는 우리딸 <생방송 한국사> 열심히 보고 있네요.

본인은 역사중에 조선시대가 제일 재밌다고 해요~

이성계는 나쁜 사람일까 좋은 사람일까..아이한테 의견을 물었더니

조선을 세웠으니까..좋은 사람이라고 하네요.

책 읽으며 정난정이란 인물이 나오니 실제인물이라며 재밌어하네요.

전에 드라마에서 만났던 인물이라 반가운 모양입니다.ㅎ


 

 

 



타임라인뉴스에서는 주요 사건과 인물의 업적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도록

그림과 연표로 구성되어 있고,

주요뉴스에서는 교과서 핵심개념을 뉴스 취재 형식으로 보여주어

좀더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스페셜뉴스에서는 다양한 뒷이야기를 통해 재밌게 역사를 접할수 있네요.

고종훈의 한국사 브리핑에서는

선생님과 함께 인물의 핵심과 관계를 다시한번 분석해 볼수 있고

맨뒷쪽 인물연표로 사건과 인물의 순서를 익히기 쉽더라구요.

전에 학교다닐때 태정태세문단세....

이렇게 조선시대 왕들의 순서를 외웠던 기억이 나는데

역사는 뭐니뭐니해도 흐름이 중요하잖아요.

그 흐름을 한눈에 살펴보며 정리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네요.

설명의 이해를 돕는 지도자료나 사진,그림이 많아 좋구요.

친근한 만화형식의 그림은 아이들로하여금 지루함없이 책을 읽을수 있도록 해주고,

한국사와 더욱 친해질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생방송한국사는 역사와 함께 역사관련 다양한 배경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어서

우리아이들 책 읽고나면 역사박사가 될것 같아요~^^



고종훈 강사님의 유투브강의 링크에요~^^

https://m.youtube.com/channel/UCooBarTzbcNDtBXSpqIzjqw/videos?shelf_id=0&view=0&sort=d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