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가방을 메고 오늘도 괜찮은 척 - 따뜻한 손길과 위로를 기다리는 청소년을 위한 마음 치유 일러스트 에세이
전진우 글.그림 / 팜파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 청소년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줄 책 <책가방을 메고 오늘도 괜찮은 척>을 만났어요.

이 책은 마음치유 일러스트 에세이인데요.

청소년들의 고민 상담 책 같네요.

물방울 모양의 캐릭터도 이쁘고,

아이들의 감정과 느낌을 캐릭터에 실어

그림으로 잘 표현해 책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요.

중학생 우리아이도 공감이 느껴지는지

흥미롭게 읽더라구요.


 


청소년기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뭐니뭐니해도 친구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친한 친구와 사이가 멀어지면 어쩌나 고민하기도 하고,

다른 친구와 나를 비교하기도 하고,

인정받고, 인기를 얻고 싶은 욕구도 커지고, 

친구들이나 선생님의 칭찬을 받을때와 그렇지 못할때의

감정기복이 심해서 자신을 주체하지 못할때도 있고,

뒷담화의 대상이 되어 왕따를 경험하기도 하는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되지요.

그럴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전진우 선생님의 조언을 들어볼수 있네요.

이 밖에도  남보다 못한 나때문에 고민인 친구들도 많을텐데요.

성격이나 취향, 특기,외모등 남과 비교하며

자신이 뒷쳐진다고 생각하게되는데

나만의 매력과 잘할수 있는 것들을 찾아 더욱 더 노력한다면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일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시대의 가치관이 물질이나 겉모습에 높은 비중을 두다보니

돈이 많거나 외모가 출중하다거나 공부만 잘하면

행복할것 같지만

 나를 채워줄수 있는 행복은 결코 그런것이 아님을 배울수도 있었지요.

공부하기 싫은 마음, 시험 스트레스, 습관이 되어버린 욕,

왕따경험,진학문제,가정문제등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상황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밝고 맑게 구김살 없이

큰 문제 겪지않으며 행복하게 자랐으면 하는 것이

모든 부모의 바램일텐데요.

부모로써 좋은 본보기가 되어야할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아이의 마음을 공감해주고, 얘기를 들어줘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청소년기의 아이들은 부모의 말을 잔소리로 여기며

잘 안들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자신의 마음을 어루만져줄 따뜻한 책친구가 옆에 있다면

좀더 수월한 사춘기를 보낼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