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의 거덜 난 용돈 큰곰자리 25
게리 폴슨 지음, 정영수 옮김, 김영진 그림 / 책읽는곰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의 경우 용돈을 계획적으로 사용하지 못해요.

그러다보니 늘 부족하지요.

책 제목에 공감도 느껴지고 그림도 흥미로워서

재밌게 읽을수 있었네요.

케빈은 거짓말때문에 한달동안 용돈을 받을 수 없게 되고

그로인해 사업가가 될 계획을 세우네요.

좋아하는 여자친구와의 댄스파티에 가고 싶은데

표를 살 돈도 없고,  아직 그녀에게 제안할 용기도 없지요.

그래서 돈을 벌어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자신의 창업계획을 착착 착수해 나가네요.

그러나 돈을 벌기란 쉽지가 않죠.

케빈의 사업은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나 문제가 많았지만

생각하고 도전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은 칭찬해줄만 하네요.ㅎ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벌어서는 안되지만

부지런하고 유쾌한 케빈을 보면서 케빈이 성공했으면 하는 바램도 생기더라구요.ㅎ


아이들도 돈이 많이 필요하고, 그러다보니 무작정 부자를 꿈꾸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돈이 친구관계보다 더 소중하다거나 가치있는 것은 아니지요.

케빈은 사업의 실패로 친구관계의 소중함과 정직한 일이 위대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요.

노동의 신성함을 깨달은 케빈이 훗날 최고의 사업가가 될수 있음은 자명한 일일것 같네요.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케빈

그는 머지않아 티나의 멋진 남자친구가 딜수 있을것 같아요.

케빈, 화이팅!!

엉뚱하기도 하지만 신선한 아이디어로 성공한 사업가를 꿈꾸는 케빈을 보며

책읽는 즐거움과 더불어 자신의 미래도 생각해볼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모든일에는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고,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도전하고, 재정비하다보면

성공에 이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용돈이 궁한 이시대 모든 어린이 들의 주머니가 두둑해지는 상상을 해보며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