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글쓰기를 부탁해 - 꿈과 끼를 찾는 십대를 위한 글쓰기의 모든 것
한경화 지음, 유영근 그림 / 꿈결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중학생이 된 딸 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어려서부터 다양한 책을 접해주려고 노력했고,

아이가 책을 좋아하는 편인데도

글쓰기 부분에서는 좀 취약한 면이 없지 않아

걱정이 되던바 아이한테 꼭 필요한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글쓰는 방법을 조금만 알려주면 더 잘쓸수 있을텐데..하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 글쓰기의 모든 것을 배울수 있답니다.

창의적 글쓰기에서부터 미래 설계 글쓰기까지

글쓰기 실전 워크북과 글쓰기 사례, 선생님 수업용 TIP까지 수록되어 있어

글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특히 자유학기제가 시행되고, 점차 수능보다 수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서

자기소개서 쓰는 거며, 글쓰는 능력이 더욱 필요하겠더라구요.

글쓰기는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워주고, 창의력을 길러주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아이가 좀더 다양한 글쓰기 활동을 즐겼으면 좋겠고,

체계적인 글쓰기를 배웠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지요.

글을 잘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르겠다는 친구들은 꼭 읽어보길 권해주고 싶네요.

 

 

이 책은

창의적 글쓰기, 감성적 글쓰기, 사회참여적 글쓰기, 지성적 글쓰기, 미래설계적 글쓰기

요렇게 총 5부로 나뉘어

SNS글쓰기,웹툰쓰기, 소설쓰기, 시쓰기, 감상문쓰기, 기행문쓰기,

주장하는 글쓰기, 건의하는 글쓰기,

의견제시하는 글쓰기, 비평하는 글쓰기, 연설문 쓰기, 칼럼이나 수필쓰기,

자기소개서 쓰기, 자서전쓰기, 감상문쓰기로

구성되어져 있는데요.

우리가 배우는 다양한 글의 글쓰기 비법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네요.

단계를 밟아 체계적으로 글쓰는 방법을 알려주고, 자신이 직접 글을 써보며 실전을 연습하고,

다양한 사례로  보다 쉽게 글쓰는 법을 배울수 있어요.

꿀팁코너에서는 읽으면 좋을 관련 책들도 소개해주고,

선생님용 꿀팁에서는 선생님이 학생들을 지도할때

어떤 부분을 신경써서 학습을 진행해야할지

도움을 주고 있네요.

창작은 모방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하지요?

남의 글을 읽고, 자신의 것으로 바꾸며 모방을 시도하다보면

언젠가 자신만의 멋진 글쓰기가 탄생되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