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문제를 알려 주는 마법 노트 행복한 어린이 학교 2
이서윤 지음, 이경석 그림 / 풀빛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들 최대의 관심사가 친구문제와 성적문제일텐데요.

책을 통해 공부하는 법을 배워볼수 있는 책 <시험문제를 알려주는 마법노트>를 만나게 되었네요.

공부는 한다고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는 친구도 있고,

공부하는게 정말 싫은 친구들도 있을꺼에요.

그러나 시험점수가 나빴으면 좋겠다는 친구는 없을만큼

누구나 공부를 잘하고 싶고, 좋은 성적으로 부모님께 칭찬받고 싶을꺼에요.

그런데, 방법을 모른다구요?

그렇다면, 이책을 읽어보길 권해요~

한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써 아이가 공부를 잘했으면 좋겠는데..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모르는 것 같아 이책을 권해주게 되었는데요.

단지 읽기만해서는 안되고, 이대로 실천만 하면 공부습관들이는데 참 좋겠더라구요.

제가 학창시절때 공부했던 방법들도 있고,

이렇게 공부하면 기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은

좋은 방법도 배우게 되네요.

 

 

좋지 못한 성적으로 늘 고민하던 동완이는

평소 친하게 지내던 친구 민혁으로 부터 수상쩍은 점을 발견하네요.

갑자기 함께 놀아주지도 않고 방과후 어딘가로 가는 것 같지요.

그러던 중 민혁이 소지품으로부터 이상한 전단지를 발견하게 되네요.

"시험 문제를 알려주는 노트를 드립니다."

학교가 끝나고 민혁이의 뒤를 쫓아 들어간 가게에는

마법사 옷을 입은 이상한 할아버지가 계시고,

할아버지는 동완이에게도 시험문제를 알려주는 노트를

받을수 있는 기회를 주시네요.

노트가 탐이 난 동완이는 할아버지 사부님이 내주시는

미션 10가지를 수행하게 되요.

동완이는 미션 10가지를 모두 수행하고 

시험 문제를 알려주는 마법의 노트를 얻을수 있을까요?ㅎ

 

어른들도 해봤다시피 공부가 쉽지만은 않지요.

그러나 누구나 해야하고,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은 법이지요.

그런데..아이러니하게도..

공부는 시간과 노력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

집중력과 기억력이 중요하네요.

나는 하루종일 공부한다고 책상에 앉아있는데

친구는 한시간 공부하고 노는데도

나보다 성적이 좋은 경우 있잖아요.

머리가 안좋아서 그런가...이렇게 생각하는 친구들 많을텐데요.

그만큼 집중을 하지 못한건아닌지..

무작정 외우고만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봐야겠어요.

사부님이 내주신 미션 10가지가 공부를 잘할수 있는 방법이네요.

지킬수 있는 공부 계획표를 짜는 것에서 부터

시험전략까지..

공부 하는 법을 모르는 우리 아이들에게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노트 정리법,5단계 정리법, 나만의 암기법, 시험문제 내보기,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기, 문제집 풀며 확인하고 오답정리하기등

공부와 시험에 꼭 필요한 것들이지요.

이 방법은 초등친구들뿐만 아니라 청소년들한테도 무척 도움이 되는 것들이네요.

우리 아이들 모두가 실천하고 습과들여

좋은 성적을 얻고 꿈을 향해 한발짝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