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롯 박사의 음모 앵구스와 도깨비들 3
자우마 쿠폰스 지음, 릴리아나 포르투니 그림 / 푸른날개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앵구스와 도깨비들 세번째 이야기네요.

표지만 봐도 무척 재밌을것 같은데요.

삽화가 많고 말풍선이 있어서 만화처럼 재밌게 읽을수 있네요.

앵구스에게는 도깨비 친구들이 있어요.

이 도깨비 친구들은 책<도깨비 나라>에서 쫓겨나 앵구스와 함께 생활하고 있지요.

앵구스와 도깨비 친구들을 못살게 구는

브롯 박사와 조수냅이 등장하는데요.

이번편에서는 어떤 문제로 우리 친구들을 괴롭히는지

책을 펼쳐봅니다~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갈레르나 공원을 없애고

그곳에 거대한 쇼핑몰을 짓고자

음모를 꾸미고 있는 브롯박사와 조수 냅에 맞서

갈레르나 공원을 지키기위해

앵구스와 도깨비 친구들이 힘을 모으네요.

이야기 사이사이 여러 책에 대한 상식이 나오는데요.

에드몽 로스탕의 시라노 드 베라주라크,

셰익스피어의 헨리 5세,러디어드 키플링의 정글북등의 이야기가 나와

아이들이 요책에도 관심을 갖고 읽어보고 싶게끔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헨리5세의 명연설을 응요한 엥구스의 명연설도

미소를 자아내게 해주더라구요.

엥구스와 친구들은 역사와 문화, 예술적 가치가 있는 장소는

법적으로 보호받고 계발활동을 중지해야한다는 법을 이용해

갈레르나 공원을 악당들의 손에서 구해내는데요.

자연환경의 소중함, 친구들과의 우정도 살펴볼수 있는

재밌는 동화네요.

앵구스와 도깨비들 4편에서는 숲속에서 만난 귀신과 요정의 전쟁이야기가

펼쳐진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