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3 - CSI에 도전하다!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3
고희정 지음, 송진욱 그림, 이은실 학습글, 김봉수.배성호 감수 / 가나출판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지원이가 좋아하는 어린이 사회형사대CSI에요.

과학형사대 못지않게 재밌어요.

어린이 사회형사대 CSI는 사회와 추리동화가 만나

우리 친구들이 흥미롭게 사회공부를 할수 있지요.

사회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이라면 이 시리즈 꼭 권해주고 싶어요~

 

CSI 입학의 꿈에 부풀어 있는 친구들 부터 소개해 드릴께요.

오지랖 넓은 사회 형사 고영웅,

돈에 예민하고 계산적인 경제형사 경제인,

대한민국 지리라면 척척박사인 지리형사 백두산,

문화재연구원이 꿈인 역사형사 문하재,

정치에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는 정치형사 정치국,

이 다섯명의 아이들이 어린이 사회 형사대에 입학 제의를 받게되네요.

물론 입학테스트에 합격하게 된다면 말이지요.

친구들은 어린이 형사학교 입학테스를 연습삼아

남의 집앞에 몰래 쓰레기를 버리고 간 사람과

빈집털이범도 잡게되네요.

본격적인 테스트에서는 폭발물을 찾는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진답니다.

여러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중에

학습적인 내용을 만날수 있는데요.

시민단체와 교통수단,우리나라의 지형과 기후,

우리나라 세계유산도 살펴볼수 있어요.

특별활동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물을 기부하는 법,

북극살리기 캠페인 동참하기,

교통수단찾기,낱말퍼즐 풀기,

지형모형만들기, 지역의 특산물찾기,

세계유산 지도받기등 다양한 활동을 해볼수 있네요.

재밌는 활동을 통해 학습에 도움도 받고,

좋은일에 참여할수 있는 정보도 얻고,

일석이조네요.

늘 느끼는거지만 어린이 형사대CSI 참 알차요~

사회형사대 친구들을 담당할 형사님은 누구인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하게될지 4권 빨리 만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