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철학이 필요해 - 어려운 철학 쉽고 재미있는 동화로! 좋은꿈어린이 4
김병규 지음, 조신애 그림 / 좋은꿈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철학책이에요.

철학하면 상당히 어렵고 딱딱한 개념이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고정관념을 깨주고 좀더 재밌게 접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네요.

아이들의 생각주머니를 키워주고 나와 다른 생각에 대해서 귀기울수 있는 책이랄까요~

 

 

 

 

총 4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람이 동물과 다른점, 나는 누구인지,애완동물도 가족이 될수 있는지,

선과 악, 노동,공부, 습관, 마음과 육체,자유,전쟁,남녀평등,

다문화, 꿈,배려와 관용, 아름다움,짝꿍,쓰레기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또래친구 밝음이의 실생활을 통해 어려울수 있는 내용을 재밌게 접할수 있어요.

"나는 누구인가"하는 질문은 누구나 한번쯤 해보게되는데요.

겉으로 들어나는 자신의 모습은 남들이 인정하는 모습인데

내가 생각하는 나는 또다른 나일수도 있네요.

나만이 알고 있는 나의 모습도 있게 마련이구요.

<생각의 문>코너를 보면 시시각각 변하는 자신을 좋은 방향으로

바람직하게 이끌어야한다고 나와 있는데요.

김수환추기경은 이런 말을 했다고 해요.

"나는 하나가 아니고 여럿이다"

나만이 아는 나, 내가 알고 남도 아는 나, 나는 모르고 남만 아는 나,

나도 모르고 남도 모르는 나가 있다고해요.

공감이 가는 말이죠?

<생각의 날개>코너에서는 자신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적어보면서

생각을 키워볼수 있어요.

우리 지원이 엄마한테 "자유,자유"하는데요.

자유를 얻기위해서는 대가를 치러야하고,

 내 자유때문에 타인의 자유를 속박할수 있다는 것도

살펴볼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이 될만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