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명품 컨설팅 - 특목고에서 의대까지 강남 대치동 엄마의 합격전략
이미경.변문경.기순신 지음 / 다빈치books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스갯소리로 아이가 좋은 대학에 가려면 엄마의 정보력, 할아버지의 경제력,

아빠의 무관심이 필요하다고 하는데...ㅋ

우리아이 이제 6학년이다보니 진로며 대입이며 적잖이 신경이 쓰이네요.

초등때는 무관하지만 중학교부터는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거든요.

첫째아이이고, 주변사람과의 소통이 부족한 저로써는

정보를 얻을만한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요런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많은것을 배우게 되네요.

학생부 종합전형..자기소개서작성,.생활기록부 관리, 입학사정관이니 맞춤형 면접이니.

엄마때와는 너무 다른 입시때문에 읽으면서도 한숨이 쉬어지는데

이책을 다른 누군가보다 먼저 만날수 있었음에 위로받으며

입시전략을 세워 장기적, 계획적, 자기주도적으로 대책을 마련하다보면

아이한테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부모로써 늘 옆에서 아이를 봐오지만 아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기란 쉽지않은데..

무엇보다도 내 아이의 전공 적성을 찾아 개발하는것이 우선인것 같아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전공역량과의 관계를 구상해 매치시켜 경쟁력을 키워야하구요.

 

 

책을 읽다보니 이제껏 아이한테 요구했던 많은 것들이 잘못된 것이라는 생각도 들고,

아이의 생각보다는 다른이의 시선이나 남들이 인정해주는 것을 중요시했는데

이제는 꼭 내신이나 성적만이 살아남는 방법은 아닌것 같아 혼란스럽기도 하네요.

부모가 아이의 입시에 도움이 되기위해서는

자녀와의 관계에서 믿음이 뒷받침되어야하고, 서로가 솔직히 상의해 같이 움직어야한다는것,

아이에 대해 가장 잘아는 사람이 부모라는것도 새삼 깨닫게 되네요.

기존에 잘 몰랐던 자유학기제,전공적합성,학생부전형이니 하는 말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알게되고,

생활기록부 관리법,자기소개서를 잘쓰기위한 전략,

효율적인 면접 준비방법들에 대해서도 배워볼수 있었어요.

이책을 읽기전까지만 해도 막연했던 입시가

조금은 현실감있게 다가오고, 큰 흐름의 줄기가 희미하게나마

보이는듯한 느낌도 받게 되네요.

이제는 좋은 대학에 가기위해서 공부만 열심히하면 되는게 아니라

부모의 정보력이 꼭 필요함을 인지하면서

지금부터는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