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교과서 집필진이 쉽게 풀어 주는 술술 한국사 1 - 선사.남북국 시대 역사 교과서 집필진이 쉽게 풀어 주는 술술 한국사 1
방대광 지음, 이량덕 그림, 정호섭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한국사에 관심을 갖고 관련 책들을 즐겨 있고 있어서

좀더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역사책을 만나고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책은 이제껏 만나왔던 흥미위주의 책들보다 훨씬 체계적으로

역사를 다루고 있어서 좋았어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롭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지은이 방대광님은  중학교 역사교과서와 고등학교 세계사등 다양한 책을 지필한 분으로

책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느껴지더라구요.ㅎ

개인적으로 제가 학창시절 제일 싫어했던 과목이 역사였던 까닭에

역사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편인데

어렵지않게 읽을수 있었고, 지식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술술한국사는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은 선사.남북국시대로

구석기,신석기,청동기,고조선의 건국, 철기시대,고구려,백제,신라의 삼국시대,

통일신라와 발해의 정치,경제,문화를 다루고 있어요.

 

 

풍부한 사진자료와  도표,

역사적 지리를 나타내주는 지도덕분에

보면서 배울수 있어 이해도 잘되고

주요단어나 필수핵심을 다른 색깔의 글자로 나타내주어 한번 더 읽게되고

중요한거구나 인지하면서 읽게되니 학습면에서도 좋은거 같아요.

전에 경주에 갔을때 봤던 문화유산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면서

우리 경주에서 봤던 것들이라며 더 재밌게 공부할수 있었지요.

우리나라의 역사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동아시아의 정세도 살펴볼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인 선덕여왕의 업적을 살펴보면서

중국의 여성황제인 측천무후,

서양의 대표적인 여성군주인 엘리자베스1세에 관해서도 배울수 있었어요.

우리나라의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 중국의 동북공정에 대해서도 생각해볼수 있었구요.

세계가 하나가 되고, 다문화가 인정되고 있는 요즘

우리가 우리의 역사를 바로 알고 지켜야하는 일이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청소년들이 역사에 흥미를 갖고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바로 알수 있도록 하는

 맞춤한국사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