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노래 그림책 똑똑별 그림책 1
김성은 지음, 김규택 그림, 박승규 감수 / 나는별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흥얼흥얼 노래를 부르다보면 자연스럽게 지리가 익혀지는 그림책이 새로 나왔네요.

이런 책은 처음이라 신선하기도 하고 재밌어요.

전에 "우리나라를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라는 노래를 아이와 함께 배우면서

노래로 학습을 한다는 것에 대한 호감을 갖고 있었던 터라

이 책도 무척 반갑더라구요.

 

 

아이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에 가사만 바꿔서 부르는 형식인데요.

가사내용이 우리나라에 관한 핵심적인 지리 지식이라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동물농장이라는 노래에 맞춰 우리땅 지도맞추기란 노래를 불러보는데요.

우리나라 행정구역 8도의 명칭과 위치를 암기할수 있어요.

장난감 기차라는 노래에 맞춰서 경부선,호남선,중앙선,영동선의 위치를 살펴보고,

"리리리 자로 끝나는 말은"이라는 노래에 맞춰 끝말이 같은 지명도 살펴볼수 있어요.

천자문에 맞춰 계란리, 파전리, 국수리, 연탄리,목소리, 외치리, 설마리등 재밌는 마을의 이름도 배워보고,

"두껍아 두껍아"에 맞춰 우리나라 산의 명칭과 위치도 배워볼수 있지요.

"어디까지 왔니?" 라는 노래에 맞춰 압록강, 낙동강,한강, 금강의 위치도 살펴보고,

"달달 무슨달"에 맞춰 섬이름과 위치도 살퍄볼수 있어요.

 지리 배우면서 어렵게 느끼는 친구들 많은데

이렇게 노래를 통해 재밌게 학습할수 있어서 좋네요.

반복을 통해 자연스럽게 암기해주면 고학년때 지리공부하면서 효과를 볼수 있을것 같아요.

이책은 특히 아이혼자 보게하기보다는 엄마 아빠랑 함께 가족끼리 활용해 주시면

가족간의 유대관계에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