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국사과+수학 세트 5-2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 맞는 단원평가 문제집이에요.

아이들 학교공부하면서 단원평가 준비도 할수 있고,

배운것들을 테스트해보고, 확인해볼수 있어서 좋네요.

우리 지원이도 이책으로 중간고사 준비하면서 공부했어요.

 

 

한권인데 뜯어서 두권으로 만들수 있어요.

국어,사회,과학 한권과 수학 한권으로 구성되었지요.

 

 

맨 앞쪽에는 국어,사회,과학 핵심 요점정리가 되어 있어서

시험보기전 요점정리할때 활용하기 딱이네요.

우리 지원이도 요것 시험때 가지고 가서 공부한다고 잘 모셔놓네요.~ㅋ

 

 

국어의 경우, 단원당 기출 단원평가가 2회씩 마련되어 있어요.

본문과 함께 여러유형의 문제가 나오는데요.

 

 

중요한 문제는 문제앞에 별표시로 체크해주고,

 서술형,논술형 문제도 많아요.

우리 지원이의 경우, 서술형 문제에 대한 울렁증이 있어서

서술형을 단답형으로 적거나 모르겠다며 빈칸으로 놔두는 경향이 있는데

서술형 연습하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뒷쪽에는 실전단원평가가 있어서 배운 내용을 시험을 보듯

활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사회도 마찬가지로 기출 단원평가가 각 단원당 2회씩 마련되어 있고,

실전 단원평가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관식 문제는 단답형의 문제도 있고, 서술형의 문제도 있어요.

우리 지원이 사회과목을 제일 좋아하고 자신이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틀린 문제가 상당히 있어서 다시 차근차근 공부했어요.

사회는 역사적 흐름이 중요한데 어떤 사건의 원인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 문제가 많아 흐름을 정확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과학은 각 단원당 단원평가 3회 분량과 2학기 전범위 실전단원평가로 구성되었네요.

사진자료와 그림으로 문제의 이해를 돕고

중요한 문제는 꼭 배우고 넘어갈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아이 학교 시험지를 확인할때면 서술형,논술형 문제 비중이 높아져서 놀라게 되는데요.

서술형 연습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었는데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으로 공부하니

서술형공부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네요.

 

 

수학은 먼저 단원 요약을 하고,

틀리기 쉬운 유형의 문제로 문제 유형파악을 한다음

기출 성취도 평가 2회로 학교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을 풀어보아요.

 

 

기출 성취도 평가 공부후에는 실전 성취도 평가로

최근 전국학교 시험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만나볼수 있지요.

시험에서 출제될만큼 중요한 문제들이고,

또 우리 학교 시험에서 나올법한 문제들이라

꼼꼼히 공부하면 학교 성적도 올릴수 있답니다.

어려운 문제풀이보다도 교과서 위주의 학습이 더 효과가 높다고 하는데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이

아이의 시험공부에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