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의 비밀노트 - 10살과 11살 어린이들을 위한 성교육 성장 동화 즐거운 동화 여행 14
한예찬 지음, 윤문영.오은지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어제 학부모 교육강좌를 듣고 왔는데 주제가 사춘기의 성이었어요.

사실 엄마도 그런과정을 겪고 성장했지만 시간이 오래지나다보니

아이의 입장이나 생각을 이해하지못하는 부분이 많았었는데요.

아이들의 심리에 대해서 많이 알게되고,

성교육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네요.

우리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성교육을 시켜주고,

성에 대한 이야기도 나눠볼수 있는 책 한권 소개해 드릴께요~

가문비 어린이의 <미소의 비밀노트>에요.

 

.

 

아직 어리게만 느껴지는 자녀들이지만 부모들의 생각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있고,

관련 정보를 접하고 있는게 현실이다보니

우리아이들을 어떻게 교육시켜야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낼수 있을지

걱정스럽기만 한데요.

아이들 스스로가 자신의 변화를 알고, 대처하는것도 중요할것 같고,

바른 생각과 바른 몸가짐을 할수 있도록 부모로써의 조언도 필요할것 같아요.

이 책에는 사춘기를 맞은 주인공 미소의 심리변화와

성에 관한 생각과 궁금증, 동성애와 근친상간, 음란물과 성매매,

성폭력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어요.

어린이 성폭력 사건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우리아이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어떤 부분을조심하고,경계해야하는지,

또 만약 그런 사건이 일어났다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도 배워볼수 있는데요.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내용들이 가득하네요.

맨 뒷쪽에는 어린이 성폭력 예방수칙이 나와 있어서

아이에게 인지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엄마도 위험성을 못 느끼고, 늦게 심부름을 시킨다거나

남녀공용화장실에 보내곤 했는데 좀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할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지원이 책보더니  이책 도서관에서 빌려서 예전에 읽어본적 있는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서 살펴보니 초판이 2008년도에 나왔고, 새로 개정되어 나온 책이더라구요.

지원이는 표지그림과 책속의 그림이 다른데

표지그림이 더 이쁘다고 하네요.^^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져서 초등 고학년에 많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사춘기를 맞은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교육동화라

여자친구들한테 권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