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박물관 -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택한 생생한 공룡의 세계
최푸름 지음, 라울 마르틴 외 그림 / 초록아이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들을 한데 모아놓은 공룡박물관 책이 새로 나왔네요.

중생대 놀라운 공룡에서 부터 신생대 검치동물과 인류의 탄생까지 한눈에 살펴볼수 있는데요.

책의 저자가 영재로 알려진 최푸름이네요.

우리 아이 키우면서 푸름이 아빠의 교육관을 많이 듣고, 저도 따라해볼려고 노력했는데

푸름이가 벌써 대학원생이네요.

어려서부터 고생물학자가 꿈일정도로 공룡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역시 푸름이네요..^^

 

 

 공룡이 살았던 지구의 지질 시대와 그에 해당하는 다양한 생명체들도

함께 살펴보고, 중생대의 다양한 공룡들도 만나볼수 있어요.

 

 

이해하기 쉽도록 공룡의 분류를 용반류와 조반류로 나눠 도표화한 점이나

 공룡의 크기 비교를 사람의 크기와 비교한 점도 좋네요.

 

 

그림이 참 생생한데 내셔널지오그래픽이네요.

트라이아스기,쥐라기,백악기의 중생대에 살았던

 공룡의 종류와 특성을 살펴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의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요.

나이가 어린 친구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간단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린 설명이 좋더라구요.

제 경우 스테고사우루스나 티라노 사우루스같은 유명한 공룡들은 잘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나 다양한 공룡이 중생대에 살았다는 것은 몰랐었네요.

공룡의 모습은 내셔널 그래픽이지만 실제 화석의 모습이나 뼈대를 사진으로 보여주며

비교설명해주는점도 마음에 들어요. 

 

 

분류,시기,발견된 장소,길이,무게,식성등의 특징을 표로 구성되어 한눈에 살펴볼수 있어요.

다양한 공룡의 소개가 끝나면 공룡의 멸종과 화석에 대한 소개도 나와 있네요.

우리나라에서도 공룡의 화석이 발견되었다고 나와 있는데..어떤 종류의 공룡인지는 안나와 있네요.

 

 

공룡이 사라지고 난 신생대에는 다양한 포유동물이 살았는데 기후의 변화에 따라 포유동물들도

나타났다 사라지곤 했다고 하네요.

최초의 포유동물에서부터 파충류,공포새, 검치호랑이,매머드도 만나볼수 있었고

인류의 모습도 살펴볼수 있어요.

 

공룡의 다양한 특성과 분류, 크기비교를 한눈에 살펴볼수 있어서

공룡박물관이라는 제목이 참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