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동물 그림책 - 세밀화로 만나는 482종의 동물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톰 잭슨 글, 앤드류 이스턴 그림, 김맑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세밀화로 만나는 482종의 동물이야기!

<진짜 진짜 재밌는 동물 그림책>

책을 맨 처음 만났을때 "우와~백과사전이네!!"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로

도톰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책으로

포유류에서부터 조류,파충류,어류등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만날수 있었어요.

지구곳곳에 살고 있는 동물들이라 우리가 직접 본 동물도 있고,

처음보는 생물들도 있는데 생생하고 사실적인 세밀화를 통해 살펴보니 더욱 재밌고

이렇게나 다양한 동물들이 있다는 사실도 깨닫게 되네요.

그런데도 이책에 나와 있는 동물들이 지금까지 알려진 동물들중 1%도 안되는

적은 수라니 놀라워요~

동물들의 다양한 습성이나 특징을 알기쉽게 정리해주어

우리 친구들 동물들과 친해질수 있겠어요.

사실 우리아이는 여자아이라 그런지 동물을 좋아하기보다는

무서워하는 편인데요.

이책은 어린 친구들도 재밌게 볼수 있게끔 세밀화로 구성된데다가

내용이 딱딱하지 않고 흥미로워서

 다양한 연령대의 친구들이 호기심을 느끼며 즐독 할수 있겠어요.

 

동물들은 그 특성과 종류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데요.

척추동물과 무척추동물로 크게 나누고,

척추동물에는 포유류,조류,파충류,양서류,어류등이 있고,

무척추동물에는 절지동물,연체동물,극피동물,편형동물등

다양한 특징으로 분류한 여러종의 동물들을 만날수 있어요.

우리아이들은 동물들의 특징에 따른 분류에 대해 잘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포유류,조류,파충류등 종의 특징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서

기본적인 동물의 분류와 생태적 특성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쌓을수 있네요.

주머니두더지라고 들어본적 있어요?

저는 주머니달린 동물로는 캥거루밖에 모랐는데 남부주머니두더지는

새끼주머니가 있다는 점이 참 특이하네요.

사실 두더지랑 꼭 닮았다고 하는데 저는 두더지를 본적이 없었나봐요.

이야기 책을 읽으며 상상했던 두더지의 모습이 아니더라구요.

생김새 그대로의 세밀화라 동물들의 생김새도 잘 알게 되네요.

새끼를 낳아 젖을 먹여 키우는것이 포유류의 특징인데요.

신기하게도 알을 낳아 젖을 먹여 키우는 포유류도 있네요.

짧은코가시두더지는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고슴도치나 두더지와 달리

알을 낳아 배주머니에 넣고 부화시켜 새끼를 젖을 먹여 주머니 속에서 키운다고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동물들의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한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