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Next Writing 1 : Student Book (Paperback) My Next Writing 1
e-future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학년 지원이 학원에서 영어를 배우고 있는데..워낙 쓰기를 싫어해서

Writing이 잘 안되는것 같아

집에서 별도로 공부하기 위해 선택한 교재 <MNW 1>이에요.

 

 

총 16과로 이루어져 내 소개,내가 좋아하는 것들, 내 생일, 나의 이웃, 가족여행,재밌는 tv쇼등

다양한 주제로 글쓰기 연습을 해볼수 있지요.

아름다운 아리조나의 모습과 아리조나 피닉스에 살고 있는 라이언 쿠퍼와의 만남으로

Writing공부가 시작되네요.

 

 

맨먼저 Unit 1부터 살펴볼께요.

<나는 특별하다>는 제목으로 자신을 소개하며 자신만의 특별함을 나타내주고 있어요.

그림이 있어서 아이들 공부할때 좀더 쉽고 재밌게 공부할수 있는것 같아요.

영어공부하다보면 맨처음에 자신의 소개부터 공부하는 책이 많은데요.

자신을 나타내는 다양한 문장 공부를 해볼수 있어요.

먼저 본문공부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주어진 단어를 통해 문장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주어진 문장과 관련된 문장을 고르는 문제도 있고,

두개의 문장을 하나로 만드는 연습,

핵심되는 문장과 부수적으로 설명하는 문장을 연결해보는 문제도 있네요.

 

 

책속의 주인공 라이언처럼 우리 아이들도 주인공이 되어 자신을 소개해 볼수도 있어요.

주요한 문장을 찾고, 맺음글을 찾아보며 글의 요점을 파악하고,

주요한 문장안에 자신의 이야기를 대입하며 영작을 해보고,

글짓기도 해볼수 있지요.

아직 글을 유창하게 적고 있지는 못하지만 아는 범위내에서

Writing연습을 해볼수 있네요.

글쓰기 연습 부분이 많아 마치 워크북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꾸준히 하면 롸이팅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지원이 Writing 연습하고 있어요.

영단어 공부도 많이 못한데다가 영어문장에 그다지 익숙치 않아서그런지

영어로만 된 책에 거부감을 보였는데요.

1단원 해본 다음부터는 그리 어려워 하지 않네요.

홈페이지에 가시면 MP3와 워크시트, 답지도 있어서

다운받아 활용하면 공부에 도움이 되네요.

별도의 Teacher's Manual도 구입해 공부하면 엄마가 좀더 아이의 학습을 도와줄수 있을듯해요.

사실 제 경우, 영어에 약하다보니 가이드북이 있으면 좋겠더라구요.ㅎ

앞으로 지원이와 꾸준히 Writing공부해서 2권,3권까지 마스터하고 싶네요~^^

 

http://www.e-future.co.kr/book/book_view.asp?bookkey=323&catkey=104&serieskey=#tab0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