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지 마케팅 플랜 The 1-Page Marketing Plan - 단 한 장에 숨겨진 트럼프식 마케팅 비밀!
앨런 딥 지음, 김광래 옮김 / 봄봄스토리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은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사회이다.다양한 미디어가 존재하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은 늘어났다. 반면 기업이나 자영업자의 마케팅은 차별화된 마케팅이 아니면 쉽지 않은 상황이다. 기존의 마케팅와 다른 소비자의 시야를 끌수 있는 마케팅, 소비자가 찾아오는 마케팅이 절실하다. 이 책을 읽는 이유는 바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다. 동종 업계의 경쟁에서 밀리지 않고, 소비자가 왜 자신이 팔고자 하는 물건을 구매해야 하는지, 소비자는 물건을 구매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는 무엇인지 제대로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은 크게 관심 고객과 잠재고객으로 나뉘고 있다. 마케팅 기술은 잠재고객을 관심고객으로 바꾸고 , 관심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여기서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고, 소비자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야 마케팅은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무관심을 관심으로 바꾸는 것이 상당히 어렵다는 점이다.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도 고객이 등돌리는 경우가 실체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도 마찬가지다. 광고, 판촉활동, 매스컴 홍보, 대중홍보, 판매가 유기적으로 이뤄져야 마케팅은 성공을 거둘 수 있다. 결국 마케팅의 궁극적인 도달점은 수익창출이다.마케팅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정확한 표적시장 선정이 필요하다.그것이 선행되지 않은채 다수에게 물건을 판매하고, 시장을 설정한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팔고자 하는 물건에 대해서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잇어야 하며, 이상적인 고객을 만들수 있어야 수익 창출이 용이하다.


당신의 엘리베이터 피치를 창조하라.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메시지 전달이다. 이상적인 고객에게 물건을 판매하려면 그들에게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30초에서 90초 동안 팔고자 하는 물건에 대해서 비즈니스를 하고, 그 가치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만들 때 보여줬던 방법이 엘리베이터 피치의 한가지 방법이다. 수많은 고객이 애플의 아이팟, 아이폰에 열광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책에서 트럼프식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이유, 그가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 자신을 물건으로 내세워 미국 국민에게 팔 수 있었던 이유는 트럼프를 찍어줌으로서 자신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거라는 메시지를 정확하게 읽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