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을 품은 엄마 - 좋은 부모는 어떻게 ‘되는가’, 좋은 부모는 어떻게 ‘하는가’
이원영 지음 / 이비락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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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아들과 딸에게 더 좋은 엄마가 되고 싶습니다. 아이들에게 자라면서 옳고 그른 것이 무엇인지 아는 분별력, 남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할 줄 아는 공감능력을 갖게 해 주고 싶습니다. 스스로 행동할 수 있는 책임감, 함께 사는 삶, 나눔에 관한 헌신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해주고 같이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주위 사람들과 사랑의 교제를 나누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보려 합니다. 쪽지도 좋고 , 눈짓 몸짓도 좋고, 느낌도 좋고, 물건도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나눌 방법을 찾아보려 합니다.
(P37)


그래서 짧으나마 제 인생을 붙잡아 준 140자 인생이야기 10개를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1.I like myself ~! 나는 내가 좋아~!
2.어쩌다 하면 아마추어, 매일 반복하면 프로다. 무엇이든 매일 반목하는 자체가 프로페셔널의 시작이다!
3.할까 말까 망설일 때  하면 되고, 갈ㄲ 말까 망설일 때 가면 된다.
4.재능은 내가 하면 '재미있는 능력'입니다.
5.오랫동안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앙드레 말로)
6.좋은 글이란 내면의 신념, 내 안의 세상에 드려줘야 할 뭔가가 있다는 확신에서 나온다.
7.Know:어떻게 하는가? Knowhow: 왜 하는가?
8. 우리 인생에 적어도 세 번의 기회가 있다고 하지. 하지만 그 말은 틀렸단다. 기회는 백번 올 수도 있고, 천 번 올수도 있어
9.나 자신을 정확하게 알고, 그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
10.'말하기'의 반대말은 '듣기'가 아니다. 바로 '기다리기' (p47~p49)


대한민국 부모들은 좋은 엄마, 좋은 아빠가 되고 싶어한다. 내 아이에게 최고의 부모가 되고 싶은 마음도 가지고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이 돋보이고 싶은 마음, 내 아이를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우리 주변에 많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고, 내 아이의 미래를 책임지고 싶은 마음,그런 모습은 한국의 부모님은 유난히 심하다 감히 말할 수 있다.내 아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책임지고 싶어하는 우리의 부모님에 대한 기대치를 이제 내려놓고, 내 아이가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주춧돌을 놓아줄 필요가 있으며, 시대에 맞는 새로운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부모상을 요구하고 있다. 즉 과거의 전통적인 부모의 모습에서 벗어나 현대의 삶에 최저화된 부모가 되는 것, 이 책에서 말하는 '태양'이란 내가 사랑하는 아이였다.


저자는 엄친 자녀, 엄친 부모의 조건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내 아이가 암친 지녀가 되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 엄친부모가 되어야 한다. 대체로 아이들의 가치관은 부모들의 양육 과정에서 만들어지고 있으며, 부모들의 삶과 직결된다. 좋은 부모 밑에서 성장한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부모 밑에서 자라난 아이의 모습은 성장과정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를 윽박지르는 부모 밑에서 자라난 아이는 성장과정에서 삐뚤어지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나 분노, 슬픔과 고통을 정확하게 표출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아이의 성장에 있어서 큰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부모가 떠 먹여 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떠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 사실 대한민국의 수많은 부모들은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다. 내 아이를 보면서 노심초사 하게 되고, 실수하지 않을까, 실패하지 않을까 걱정한다. 실패와 실수로 내 아이가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전에 내 아이가 실패와 실수로 인해 상처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그 아이는 성장을 멈추게 되고, 부모의 기대치에 따라 살아갈 수 밖에 없다. 부모가 가둬 놓은 틀 안에서 아이는 안전한 길만 선택하고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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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술 풀리는 명리학 입문 1 - 음양오행에서 간명까지 성보 내 운명학 백서 1
안종선 지음 / 중앙생활사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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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지는 것이다. 때로는 부모가 선택하려는 행위를 하지만 이는 근본이 아니며 , 자연적으로 태어나는 것이 근본이다. 어쨋든 사람은 엄마 배 속에서 나오며 울음을 터트리는 순간이 사주팔자가 정해지는 시간이다. (p123)


임수는 흐르는 큰물과 같으니 역마, 유랑의 의미도 있어 직업이나 회사, 심지어 배우자와 관계에서도 장착하기가 어려우니 머리가 좋은 편이라 지혜, 계략은 있으나 항상성 등을 갖추지 못하면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임수로 태어난 사람은 사주원국에 수의 기운이 너무 강하거나 많으면 인물이 뛰어나고 머리가 좋아도 결혼이 늦어지거나 결혼이 가능해도 배우자와 사이가 원만하지 못할 수 있다. 큰 물줄기의 성분이라 타협하지 않으며 자기주장이 강한데 자신의 길을 가는 성분이기 때문이다. (p177)


삼형살이란 무엇인가? 사주에 인사신이 동시에 나타나면 무은지형(無恩之形)이라 하는데, 사주에서는 그다지 좋지 않은 배치로 해석된다.무은지형이 일어나면 타인을 억누르거나 업신여기려는 속성이 강해 매사에 속전속결로 일을 처리하려는 성질이 있어 급하게 덤비다가 실수하고 후회한다. 운로가 험할 때는 관형을 당해 영어의 몸이 되거나 형벌을 받는다.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약물중독, 총상 등이 우려되며 소장이나 편도선 등 고질병에 시달리고 수술이 있다. (p87)


명리학을 다른 말로 사주팔자라 부른다. 사람들 사이에 명리학보다는 사주팔자가 더 널리 쓰여지고 있다. 사람들마다 태어날 날이 다르고, 시가 다른 특징을 활용해 자신의 미래의 운을 점쳐 보게 되는지, 지금처럼 미래가 불확실한 현대인들의 삶 깊숙한 곳에 점을 보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나의 사주를 들여다보려는 목적이 강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불안과 걱정을 사주를 통해서 해결하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또다른 욕망이 잠재되어 있으며, 과학적으로 검증하기 보다는 비과학적인 방법을 사용해 자신의 미래를 들여다보고 싶어한다.


이 책을 보는 목적은 나의 미래를 들여다 보고 다른 사람의 미래도 동시에 들여다 보기 위해서다. 저자는 사람들마다 사주는 변하지 않는다고 언급하고 있으며, 각자의 운명에 따라 처세와 삶의 방식을 바꾸라고 말하고 있다. 그것은 현재의 삶에 우환이 생기거나 좋지 않은 일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누군가의 사주팔자에 나쁜 기운이 서려 있으며, 그것을 풀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걸 재확인할 수 있었다. 모 연예인처럼 자신의 삶도 불행으로 끝나고, 주변 가족들도 불행으로 끝나게 되고, 연속적으로 안좋은 일들이 있다면, 그들이 찾는 곳은 명리학이 아닐까 싶으며, 이 책에서 말하는 삼형살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을 받아들이고, 더 깊은 고통으로 빠져들지 않도록 새로운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이 책은 그냥 가볍게 읽는 책이 아니다. 내가 태어난 곳이 어디냐에 따라서 운명이 조금씩 바뀔 수 있다. 그것이 같은 대한민국에서 태어날지라도 마찬가지였다. 대한민국에서 공통적인 표준시를 적용하고 있지만, 사주팔자를 볼 때는 내가 태어난 곳을 정확하게 알고 잇어야 자신의 운명을 점쳐 볼 수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나에게 주어진 운명은 어떤지 알 수 있으며, 재물운, 출세운, 결혼운, 가족운, 더 나아가 나의 미래의 삶은 어떤지 공부한다면, 나는 어떤 걸 조심해야 하고, 무엇을 멀리해야 하는지, 스스로 무엇을 바꿔야 하는지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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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맛 중국어 : 일기 편 - 하루 3줄, 한 달만 따라 하면 나도 중국어로 일기 쓸 수 있다!
리지아니 지음 / 처음북스(구 빅슨북스)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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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때 펜팔이 유행하였다.PC통신 태동기였고,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 영화 접속처럼 추억의 한 장면이 되어버린 그 때 당시의 모습들, 지금처럼 인터넷으로 누구에게나 친구 추가를 하고 편지를 보내는 편리함과 거리가 멀었던 그 때, 직접 손글씨를 써서 영어로 편지를 썻고, 그것을 해외에 배편으로 보낸 적이 있다. 그때 당시 편지 쓰기와 함께 유행했던 것이 일기 쓰기였으며, 영어 공부를 효율적으로 잘할 수 있는 방법, 영어 문장을 외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편지쓰기, 일기 쓰기였다.


이제 시대가 바뀌고 있다. 영어 뿐 아니라, 중국어로 편지를 쓸 수 있는 시대가 나타나고 있다. 한류 열풍으로 인해서 , 중화권 한류팬들과 관계가 커지면서, 한국어와 중국어간에 교류가 늘어나고 있으며,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 바이두, 텐센트,QQ 등 중국인들 사이에 널리 쓰여지고 있는 인터넷 도구들로 인하여 , 중국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약자체를 쓰는 중국어와 번자체를 쓰고 있는 대만, 이 두 나라 중 우리와 교류가 많은 중국으로 인하여 중국어 사용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 책은 중국어에 관심있는 초보자들에게 중국어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도를 나가고 있다. 중국어 일기 쓰기를 표방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수준의 단순한 문장으로 일기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중국어에 대해 기초를 다질 수 있고 자신감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중국어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언어 구조 뿐 아니라, 기초적인 중국어 문장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으며, 성조체계로 되어 있는 중국어의 변환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한국인들이 헤깔리는 중국어 표현 뿐 아니라 중국인들이 쓰는 표현이지만 한국에는 없는 표현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으며, 중국어 문화를 동시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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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ney Villains Mistress of All Evil (Paperback)
Serena Valentino / Parragon / 2017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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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저들의 사랑스러운 로즈를 내게 데려오라
그리하여 주문을 환성시켜라
연기여, 불이야.
밤이 되면 물렛가락을 건드려,
내가 불을 붙이면
저들의 소중한 로즈에게 잠이 찾아오리라
그렇게 영원한 수면의 덫에 빠지리. (p18)


타오르는 빛으로 로즈를 미혹하라.
깜짝 놀라서 두려움과 슬픔은 사라지고 날지도 못하리.
체념하지 말고 따라오거라.
아무런 근심 없이 영원한 잠에 빠져들거라. (p18)


말레피센트는 요정 나라에 태어났다. 그녀가 발견된 움푹파인 나무에는 꽥꽥 울어대는 까마귀들이 가득했었다. 무방비 상태의 어린아이는 온몸이 뾰족뾰족해 보였다. 심지어 이목구비도 뾰족했다. 희부연 녹색피부는 파리해 보였다. 앙상한 머리에서 튀어나오기 시작항 뿔도 몸시 끔찍했다. 어린 아이는 한 구석도 제대로 된 곳이 없었다. 단 한구석도. (p55)


말레피센트는 책을 읽으면서 저 소름끼치는 마법 주문이 희생자를 큰 공포로 몰아넣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 마법을 쓰는 마녀는 희생자에게 마음껏 명령을 내릴 수 있었다. 황소개구리는 희새아가 자는 밤에만 숙주의 몸 밖으로 나와서 마녀에게 자신이 찾아낸 것을 보고한 다음 아침이 되기 전에 다시 희생자의 입속으로 들어간다. 희생자는 목구멍 속에 뭔가 살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것에 대해 어떤 말도 할 수 없다. (p89)


디즈니의 악당들 네번째 <말레피센트>이다. 사악한 요정 말레피센트는 꽥꽥 우는 까마귀들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 모솬채 고아나 다름 없었던 것처럼 태어났으며, 버려지게 되었고, 사악한 요정이 되어졌다. 태어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악의 굴레는 자신의 삶을 바꿔 놓았으며, 어릴 적 스스로에게 주어진 운명으로 인해서 혼자이면서 쓸쓸함과 외로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요정들 사이에서 함께 하지 못하고, 어려서 부터 세상을 바라보며 악을 품게되면서 , 모든 악의 여왕으로 거듭나게 된다. 까마귀 디아블로를 데리고 다니는 말레피센트는 어려서부터 스스로 강력한 악의 마법을 지니게 되었고, 그것이 가지는 강력한 힘을 세상에 드러내게 되었다. 


말레피센트는 뾰족뾰족한 모습에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었지만, 외로웠고, 쓸쓸하였다. 세상 사람들이 자신을 비라보는 시선들은 편견과 선입견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함께 하지 못하였다. 말레피센트가 가지고 있는 악의 근원은 선천적이지 않았고, 후천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세상의 수많은 요정들이 말레피센트의 외모만으로 멀리하고,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주인공 오로라 공주에게 저주를 내린 이가 말레피센트였다고 생각한 이들은 말레피센트와 멀리하고, 혼자 두는 걸 당연하게 생각한다.


책에는 사 자매가 등장하고 있다. 루신다, 마사, 루피, 괴팍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 세 마녀 자매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법을 활용해 막내동생 키르케를 보호하려고 하였지만, 파멸과 파괴를 불러 일으키는 마법은 결국 세자매에게 향하게 되고, 세 자매는 긴 잠에 빠져들게 된다. 세 자매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악의 마법이 배신으로 인해 스스로 불가피한 늪에 빠지게 되었다.


요정들이 살아가는 마법의 세계에는 선과 악이 존재하였고, <사악한 여왕>에 등장하였던 백설공주의 세엄마였던 늙은 여왕 그림힐데가 나오고 있다. 오로라공주를 로즈라는 이름으로 숲에서 은신하고 있을 때 로즈를 보살폈던 새명의 요정들, 메리웨더, 플로라,포나, 그들의 보여주는 마법들은 우리 꿈꾸는 마법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었다. 꿈과 희망으로 가즉차 있는 요정의 세계에 드리워지고 있는 공포와 악의 실체들을 이 책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으며, 선과 악이란 어떻게 생겨나고 바뀌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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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tress of All Evil: A Tale of the Dark Fairy (Audio CD)
Serena Valentino / Disney / 2017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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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들의 사랑스러운 로즈를 내게 데려오라
그리하여 주문을 환성시켜라
연기여, 불이야.
밤이 되면 물렛가락을 건드려,
내가 불을 붙이면
저들의 소중한 로즈에게 잠이 찾아오리라
그렇게 영원한 수면의 덫에 빠지리. (p18)


타오르는 빛으로 로즈를 미혹하라.
깜짝 놀라서 두려움과 슬픔은 사라지고 날지도 못하리.
체념하지 말고 따라오거라.
아무런 근심 없이 영원한 잠에 빠져들거라. (p18)


말레피센트는 요정 나라에 태어났다. 그녀가 발견된 움푹파인 나무에는 꽥꽥 울어대는 까마귀들이 가득했었다. 무방비 상태의 어린아이는 온몸이 뾰족뾰족해 보였다. 심지어 이목구비도 뾰족했다. 희부연 녹색피부는 파리해 보였다. 앙상한 머리에서 튀어나오기 시작항 뿔도 몸시 끔찍했다. 어린 아이는 한 구석도 제대로 된 곳이 없었다. 단 한구석도. (p55)


말레피센트는 책을 읽으면서 저 소름끼치는 마법 주문이 희생자를 큰 공포로 몰아넣을 거라는 생각을 했다. 그 마법을 쓰는 마녀는 희생자에게 마음껏 명령을 내릴 수 있었다. 황소개구리는 희새아가 자는 밤에만 숙주의 몸 밖으로 나와서 마녀에게 자신이 찾아낸 것을 보고한 다음 아침이 되기 전에 다시 희생자의 입속으로 들어간다. 희생자는 목구멍 속에 뭔가 살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것에 대해 어떤 말도 할 수 없다. (p89)


디즈니의 악당들 네번째 <말레피센트>이다. 사악한 요정 말레피센트는 꽥꽥 우는 까마귀들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 모솬채 고아나 다름 없었던 것처럼 태어났으며, 버려지게 되었고, 사악한 요정이 되어졌다. 태어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악의 굴레는 자신의 삶을 바꿔 놓았으며, 어릴 적 스스로에게 주어진 운명으로 인해서 혼자이면서 쓸쓸함과 외로운 삶을 살아가게 된다. 요정들 사이에서 함께 하지 못하고, 어려서 부터 세상을 바라보며 악을 품게되면서 , 모든 악의 여왕으로 거듭나게 된다. 까마귀 디아블로를 데리고 다니는 말레피센트는 어려서부터 스스로 강력한 악의 마법을 지니게 되었고, 그것이 가지는 강력한 힘을 세상에 드러내게 되었다. 


말레피센트는 뾰족뾰족한 모습에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었지만, 외로웠고, 쓸쓸하였다. 세상 사람들이 자신을 비라보는 시선들은 편견과 선입견으로 가득 차 있었으며, 함께 하지 못하였다. 말레피센트가 가지고 있는 악의 근원은 선천적이지 않았고, 후천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세상의 수많은 요정들이 말레피센트의 외모만으로 멀리하고,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주인공 오로라 공주에게 저주를 내린 이가 말레피센트였다고 생각한 이들은 말레피센트와 멀리하고, 혼자 두는 걸 당연하게 생각한다.


책에는 사 자매가 등장하고 있다. 루신다, 마사, 루피, 괴팍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 세 마녀 자매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법을 활용해 막내동생 키르케를 보호하려고 하였지만, 파멸과 파괴를 불러 일으키는 마법은 결국 세자매에게 향하게 되고, 세 자매는 긴 잠에 빠져들게 된다. 세 자매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악의 마법이 배신으로 인해 스스로 불가피한 늪에 빠지게 되었다.


요정들이 살아가는 마법의 세계에는 선과 악이 존재하였고, <사악한 여왕>에 등장하였던 백설공주의 세엄마였던 늙은 여왕 그림힐데가 나오고 있다. 오로라공주를 로즈라는 이름으로 숲에서 은신하고 있을 때 로즈를 보살폈던 새명의 요정들, 메리웨더, 플로라,포나, 그들의 보여주는 마법들은 우리 꿈꾸는 마법의 세계로 인도하고 있었다. 꿈과 희망으로 가즉차 있는 요정의 세계에 드리워지고 있는 공포와 악의 실체들을 이 책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으며, 선과 악이란 어떻게 생겨나고 바뀌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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