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으로 전환되는 변액보험 펀드관리
박재성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더 살기 힘든 대한민국으로 가고 있다. 일본이 저성장으로 나아갈 때만 해도 우리가 일본과 같은 상황이 나타날 거라고는 생각하지도 않았고,꿈꾸지도 않았다. 그건 일본처럼 부동산 거품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상황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사회가 저성장 기조를 나타내고 있는 첫번째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 정부의 정책 실패에서 비롯되었다. 저성장으로 나아가고 있음에도 투자하지 않는 기업들, 정부는 그들이 창고에 돈을 쌓아놓는 걸 방치하고 있으며, 빚은 점점 더 쌓여 나간다. 돈이 어디로 가야할지 알 수 없는 불안한 사회에서, 국민들은 저축을 하거나 새로운 제태크 수단을 찾아 나서게 된다. 주식을 하거나 펀드를 하는 것도 이런 이유이며, 부동산 투자를 하는 연유도 여기에 있다. 다양한 부동산투자 기법이 등장하는 이유는 바로 우리 사회가 불안하고, 저성장사회이기 때문이다. 변액 보험 펀드가 나타난 것도 이런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변액보험이란 자신이 계약한 보험의 일부분을 펀드 형식으로 투자하는 것이며, 일반 보험 상품과는 차이가 있다. 즉 주식과 펀드에 대해서 알아야 하며, 환율이나 국제 유가까지 알고 있어야만 변액보험 펀드에서 수익을 앋을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제태크에 성공할 수 있다.


책에는 변액 보험에 대해 기초, 차트분석, 종합활용편 이렇게 세분야로 나눈다.변액 보험에 대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알고 있는 투자자들보다는 이제 갓 변액보험 펀드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변액보험에 대한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변액 보험에 대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나오고 있다. 변액보험 투자를 알기 위해서 환율에 대해서 주식과 금융에 대해 알아야 하는 이유는 변액보험 투자 수익률에 확보에 있어서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환율이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 주식이 올라가고 내려갈 때 변액본험 펀드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수 있다. 특히 유가나 채권에 대한 상식도 함께 필요하다. 차트 분석에 대한 지식을 알게 되면, 변액보험펀드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매수를 해야 하는 타이밍에 매도하거나, 매도를 해야 하는 타이밍에 매수를 하는 일이 없으려면 차트 분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것은 종합 활용편이다. 여기에는 변액보험 펀드 변경과 적립급 이전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두가지는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 꼭 해야 한다. 투자를 하면서 자신이 생각한 수익률보다 낮을 때 갈아타는 것이 좋으며, 적립금 이전은 변액보험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면서 놓치기 쉽다. 적립금 이전을 하는 이유는 변액보험 펀드의 수수료가 높기 때문이다.이익이 발생할 때 그 이익을 채권형 펀드로 옮겨 시장이 안 좋아질 때 자신의 이익을 지키는 요긴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변액 보험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 일반형 보험으로 변경 신청할 수 있으며, 그 방법이 이 책에 나온다.


주식투자는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누군가는 단기 투자를 선택하고 누군가는 장기 투자를 한다. 여기서 어떤 방식을 선택하느냐는 고객의 성향에 따라 달라진다. 수익률을 얻기 위해서 내가 반드시 알아야 지식은 무엇인지, 주식 투자에 있어서 놓치지 않는 것들을 챙기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변액보험 펀드 관리에 있어서 꼭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