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있는 당신을 만나는 순간 - 인생을 바꿀 시크릿노트 77가지
블루문 지음 / 리텍콘텐츠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의식주만 해결된다 해서 살아갈 수 없습니다. 살아가는 이유와 가치를 아는 것, 희망을 놓치지 않아야 인간은 살아갈 이유를 찾게 됩니다. 동물과 다른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가치들. 대한민국 사회에서 자살률이 높은 이유는 우리가 살아갈 이유와 가치를 놓치고, 희망마져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과거 우리들은 힘들고 고난 속에 살아도 살아가는 의미를 깨닫고,자신의 가치를 알아가면서 살아갔으며 언젠가는 세상이 자신의 가치를 이해하고 기회가 올거라고 생각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걸 이 책을 통해 이해할 수 있으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왜 살아야 하는지 한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주변에 힘들어 하는 사람이 있거나 나 자신이 힘들다면 77가지 메시지 속에서 자신의 힘든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메시지 하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나와 비슷한 삶을 살았던 이들은 어떻게 그 힘든 상황을 극복해 성공을 거두었는지 알 수 있으며, 그들의 삶을 통해 나 자신의 삶도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얻게 됩니다. 닉부이치치와 폴포츠,짐 캐리의 성공 메시지 안에서 그들은 희망을 놓치지 않았으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일낙천금(一諾千金)  하는 사람이 되어라.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처음부터 하지 말고 작은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키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람을 얻는 진리는 '믿음'에서 옵니다. (p34)


일낙천금이란 약속을 지키는 것입니다.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는 먼저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쓰는 모든 약속은 말에서 시작되며, 말로서 끝이 나기 때문입니다.지키지 못하는 약속이 반복되면, 그 사람에 대한 신뢰는 잃어 버리고, 다른 사람들은 그 사람을 믿지 않습니다. 과거 제 자신도 약속을 잘 지키지 못했습니다. 지키지 못한 약속에 대해 변명하는 나 자신의 모습, 지키지 못한 약속에 결국 나에게 후회로 되돌아 왔으며, 사람들에게 약속을 지킨다면 그 사람들에게서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다는 걸 늦게 깨닫게 됩니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는 거절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며, 우유부단함에서 탈피해야 하는 겁니다.


불안한 마음에 힘을 빼앗기지 말라. 마음을 다해 끌어안는 게 사랑이다.다섯번 째 계단을 오르기 위해서는, 네번째 계단에서 힘을 빼라. 남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자신의 욕망을 합리화 하지 말라.(p47)


탓낫한 스님의 천천히 가는 삶 16계명 중 네가지를 골라봤습니다. 저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메시지였습니다. 내 안의 욕망이 지금 나를 힘들게 하고, 힘을 빼야 하는 그 순간에 힘을 주고 있는 건 아닌지.지금 현재 어려움을 느끼고 살아가는 나 자신의 모습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금 이 순간을 어떻게 넘어가야 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나 자신은 네번째 계단에 있으며, 지금 이 순간을 잘 넘긴다면 다섯번째 계단을 잘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다섯번째 계단에 올라가더라도, 여섯번째 계단에서 미끄러질 가능성이 큽니다. 지식을 얻는 건 쉽지만 지혜를 얻는 건 참 힘듭니다. 누군가의 메시지를 내것으로 받아들이고 피부로 느끼는 것, 그것은 모두 나에게서 시작되며, 문제 해결 또한 나 자신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의 가치를 깨닫고 현재에서 조금만 더 노력하고, 고난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것, 나 자신의 삶을 반성하고, 사소한 것 하나 하나 배우는 삶을 살아간다면 세상을 살아가는 의미를 얻을 수 있으며, 세상 사는 지혜를 터득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