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비밀, 수학개념노트 : 수학 1 + 수학 2 통합본 - 고1 수학 개념.공식 완벽분석집
고희권.이규영.한성필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수학을 아이들은 어려워 합니다. 딱딱하고 논리적인 수학,암기가 아닌 이해력을 요구하는 수학이 어려운 건 그 안에 담겨져 있는 수많은 개념들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배웠던 수학이 고등하교에서 갑자기 어렵게 느끼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1학년 그 당시 풀었던 수학책이 개념원리 수학이며, 한권의 책을 반복해서 여러번 풀었고 외웠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배웠던 수학에서 가장 어려웠던 건 삼각함수 파트였으며, 여려번 개념 학습을 했는데도 공식이 잘 안 외워지더군요...이 책은 그렇게 수학의 개념만 담아놓고 있으며, 수학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이 책의 특징은 개념만 있고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수학 책은 개념과 수학 문제가 같이 나와서 고등학교 1학년 수학책이라 하더라도 상당히 두껍습니다. 수학은 반복된 학습이 필요하며, 어려운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 개념을 바탕으로 문제를 잘 유도하는 겁니다. 문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문제에 맞는 공식을 적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수학을 잘 하고 싶은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짧은 시간 내에 내가 잊고 있었던 개념이나 공식을 빨리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수능이나 시험과 같이 단기간에 좋은 점수를 얻고 싶을 때,한 두시간내에 개념 정리를 도와주는 꼭 필요한 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모르고 있었던 용어와 개념이 등장합니다.켤레 복소수, 선형 계획법이며, 제가 고등학교 1학년 수학 시간에는 알지 못한 단어입니다. 물론 그 의미는 이 책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켤레 복소수가 등장하는 건 허수를 유리화 할 때 사용합니다.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을 좋아해야 합니다. 여기서 수학을 좋아하려면 자신감이 붙어야 합니다.수학에 대한 성취감 없이 자신감도 없으면, 수학을 좋아할 수도 없습니다. 여러권의 수학 문제집을 푸는 것보다 한권의 수학 문제집을 책이 떨어질 때까지 1년 내내 푸는 것이 수학을 잘하는 비결이며, 나만의 정리법을 통한 단권화가 필요합니다. 때가 많이 묻은 수학 책일 수록 자신이 공부한 흔적에 대해 처음 공부했던 것이 두번째에 다시 기억할 수 있으며, 세번, 네번 반복되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