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리셋 - 흔들리지 않는 영혼의 집을 세우는
이태근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박하사탕이 생났난다. 영화 속 김영호(설경구)는 영화 속에서 철길이라는 배경을 마주하고 뒤에서 오는 기차에 김영호는 '나 다시 돌아갈래' 하고 절규하고 있다. 돌이켜 보면 그렇다. 우리의 인생 또한 박하사탕의 설경구처럼 '나 다시 돌아갈래' 하면서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새로 시작하고, 처음부터 차곡차곡 내가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는 것, 우리의 인생 속에는 언제나 후회가 있고, 아픔이 있다. 이 책은 그러한 우리의 인생을 비추고 있으며, 하나님의 가르침과 믿음, 속에서 사랑과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마음 리셋..과거의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의 마음은 언제나 과거의 좋아던 시절에 향해 있다. 과거를 회상함으로서 잠시 행복해 질 수 있지만, 결코 행복이 찾아 오지 않는다. 우리의 마음을 리셋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습관을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아가는 삶.그것이 우리가 스스로 행복해질 수 있는 하나의 길이다.


용기와 믿음을 가지고 긍정저인 생각과 인내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건 우리가 그것을 추구함으로서 나 자신을 이롭게 하기 때문이다. 인간은 대체로 근시안적인 사고 방식 속에서 보고 싶은 것, 듣고 싶은 것만 보며 살아가게 된다. 그래서 자기 중심적이며, 나중에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바로 바라 보지 못하고,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된다. 불신을 멀리하고 믿음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나 스스로 사람을 믿고, 다른 사람이 또 다른 사람을 믿는 그런 습관이 있으면, 불신 가득한 사회가 믿음이 가득한 사회로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불신 가득한 삶은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지만 믿음 가득한 사회는 우리가 하는 일이 결과로 나타나게 된다. 그것이 믿음을 가까이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있으며, 결국 나에게 축복이 된다고 말하는 이유였다.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순종이란 다른 사람의 말을 믿어주고 그 믿음에 누군가 보답한다면, 자신에게 큰 축복과 행운이 찾아올 거라는 것이다. 마이클 조단이 돈이 없을때 만난 택시기사. 택시 기사는 처음 보는 마이클 조단에게 믿음을 실천하였고, 마이클 조단은 그 믿음애 행운으로 보답하게 된다. 야구 선수 양준혁 또한 순종적인 삶을 살아왔다. 삼성 선수로서 프랜차이드 였던 양준혁은 구단이 원하는데로 실천하면서 살아왔다.삼성에서 LG로 기아로 이적했던 건 양준혁 개인적인 의사가 아닌 구단의 목적이었으며, 양준혁은 구단이 원하는데로 순종하며 살아왔다. 결국 삼성에서 야구를 시작햇던 양준혁의 마지막은 삼성에서 마치게 되엇던 양준혁의 야구 인생,우리가 그를 존경하는 이유는 그의 도덕적인 인품과 자기 관리, 순종적인 삶과 성실을 추구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면 불순종으로 얻는 행복보다 순종하는 삶을 추구함으로서 얻는 행복이 더 많다는 사실을 나 스스로 망각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누군가 순중하는 삶을 추구하고, 그런 삶이 그 사람의 젼확된 삶을 투영할 때, 우리는 왜 순종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고, 순종하는 사람이 되면, 결국 행운과 사랑이 나에게 다시 찾아온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