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땅투자 10단계 절대불변의 법칙 땅투자 실무 시리즈 2
박규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제태크에는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가 있습니다. 박규남씨는 부동산 투자 중에서 토지 투자 전문가입니다. 그가 토지 투자를 하는 근본 이유는 건물이나 아파트, 상가투자는 다양한 변수가 많기 때문에 투자 회수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기에 내가 아는 정보도 다른 사람도 알 가능성이 크고 그로 인하여 초보자들에게 있어서 아파트, 상가, 건물 투자는 투자 한 만큼 수익이 나지 않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하지만 토지는 변수가 적으며, 정보를 가지고 있는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토지투자는 쉬우면서 한편으로 어렵다고 말합니다. 토지 투자가 쉽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이며, 그로 인하여 내가 알고 있는 정보가  다른 사람 또한 알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어렵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토지 주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정보를 움켜지는 사람이 토지 투자에 있어서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건 토지 투자는 바로 돈과 연결 되기 때문에 입소문이 빠르고, 그로 인하여 알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발빠르게 움직이는 사람이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뒤늦게 정보를 얻고 투자를 하는 사람은 실패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여기서 토지 투자 전문가가 되려면 토지에 대한 지식 뿐 아니라 사람의 심리를 잘 이용해야 하며,  사람과 협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협상을 잘 하는 사람은 설령 토지거래를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맹지를 구매했을 때 그 맹지와 인접한 토지의 원주인에게 팔 수 있다면, 자신의 실수를 만회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모여서 투지 투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는 겁니다.

토지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입지입니다. 용도는 변경할 수 있지만 입지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토지를 매입할 때 중요한 것은 주변 입지를 살피는 것이며, 자신이 투자한 토지가 시세차익을 남길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토지를 분할 하여 시세 차익을 남기는 경우도 있고, 도로에 인접한 토지를 살때도 신중해야 합니다. 자동차가 정차를 할 수 있는 도로에 인정해 있어야 토지가 제 가치를 얻을 수가 있으며, 자동차 전용도로,고속도로와 인접한 토지는 그 가치가 반감됩니다. 그건 결국 현장조사와 국토계발,도시계획을 꼼꼼히 살펴봐야합니다. 여기서 화장터나 납골당과 같은 혐오시설과 인접하게 되면, 토지 거래에 있어서 제약을 받게 되고, 최악의 경우를 맡이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내가 아는 정보는 남도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들과 차별화된 투자를 하려면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정보를 습득해야 하며, 항상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시사와 뉴스에 밝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토지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현명한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