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별 면역밥상 - KBS <건강혁명> 김동석 캠프 대장이 권하는 면역밥상
김동석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먹는 것이 신경 쓰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 건강을 챙겨주는 음식에 관심이 가지만, 실제로는 어떤 것이 몸에 좋고 어떤 것이 몸에 나쁜지 알 수 없습니다. 내가 먹는 식습관이 건강하고 좋은 식습관인지,나쁜 식습관인지 알 수가 없는 현실입니다. 삼시세끼 채워먹은 것조차 버거운 바쁜 우리 삶, 이 책은 그런 삶을 한번 더 돌아보게 되고,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특히 주변에 흔히 있는 식재료로 건강을채우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건강에 있어서 적이라 생각하는 설탕과 소금..실제 소금과 설탕이 왜 나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과 소금에 대해서 막연하게 나쁘다고 안 먹을 수는 없습니다. 설탕과 소금을 전혀 안 먹으면, 우리 몸의 건강을 해치기 때문입니다. 적당하게 먹으면서 살아가야 하며, 올바른 소금 사용법이 나옵니다. 나에게 유익한 소금과 설탕 사용법. 정제된 소금과 설탕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하고 있으며, 요리를 할 때는 소금과 설탕을 줄이면서 자극적이지 않는 요리법을 통해서 건강을 지켜 나갑니다.


 












우리 몸에 좋은 효소 만들기..우리 몸의 체내 효소를 빨리 사용하면,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 각나라의 장수마을을 가면 항상 보이는 것이 효소와 관련한 음식 재료입니다. 책에는 효소에 대한 설명과 우리 몸에서 효소가 담당하는 역할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습니다.소화효소와 대사효소로 나뉘는 체내효소에 식품을 통해서 부족한 효소를 채울 수 있습니다.효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식초가 있으며, 천연식초 만드는 법이 나옵니다. 된장이나 미나리,생강은 대표적인 효소이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저는 태음인입니다. 고기보다 나물을 좋아하는데, 주로 된장에 나물 넣고 비벼 먹습니다. 특히 파래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그동안 무침으로 해 먹었던 파래...전으로도 해먹을 수 있다니 눈길이 갔습니다.비오는날 파래를 이용해서 전을 해 먹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