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반전 레시피
이성동.김승회 지음 / 호이테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후회없이 사는 나

2. 선택 잘하는 나

3.어느 한 분야에서 탁월한 나

4. 관계의 밀도가 높은 나. (-7-)

1.좀 더 건강에 신경 쓸 걸.

2. 돈 걱정 없이 살 준비를 끝낼 걸

3. 좀 더 열심히 할 걸

4. 행복한 추억을 좀 더 많이 만들 걸

5. 그 때 선택을 좀 더 잘할 걸

6. 좀 더 돕고 나누고 어울리며 살 걸

7. 나한테 좀 더 잘해주며 살 걸. (-18-)

1.건강

2.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 이상의 돈

3.후회 없는 삶

4. 행복할 추억 만들기

5. 행복을 주는 사람 되기. (-52-)

40대를 살아가면서 마주치는 것들이 있다. 갈등, 고민, 선택, 후회, 상처, 무시,따돌림, 시련, 실패, 좌절, 간섭, 집착, 미련,기대, 희망, 용기, 기쁨, 칭찬,격려 등이 그것이다.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선택이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신의 한 수가 되기도 하고, 평생을 후회하게 만드는 인생에 최악의 한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67-)

선택을 잘하기 위해서는 '까까의 법칙'을 잘 활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 '까까의 법칙'이란 '무슨 일을 할까,말까'의 선택적 대안 중 후회의 총량은 적고 ,만족과 편익의 총량이 큰'까'를 선택하는 법칙을 말한다. (-79-)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 인간관계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 = 존중

인간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 존중 (-181-)

40대가 되면, 인생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내 삶을 풍요롭게 바꿔 나갈 수 있고,반대로 내 인생이 최악의 순간이 될 수 있다. 장례식을 가면, 그 사람의 인생이 보이고,그 사람이 사십대를 어떻게 보냈는지 확인이 된다. 환경이나 조건과 무관하게 ,그동안 살아온 삶의 습관이나, 자극, 테도와 자세에 따서,내 삶은 큰 폭의 변활르 맞이할 수 있다. 책 『인생 반전 레시피』은 선택을 잘하여, 행복한 삶, 후회를 덜어낼 수 있는 삶을 만들 수 있다.

매순간 선태하고 후회하고,선택하고 후회한다. 선택을 잘 하려면, 옳바른 판단과, 세상을 보는 안목을 길러야 하는 이유다. 나이 오십이 넘어서도, 사람을 볼 줄 모르고,사기를 당하거나, 땅을 치고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고,그로 인해 나의 삶의 아픔은 온전히 내 몫으로 기억될 수 있다. 40대를 어떻게 맞이하고, 어떻게 살아내느냐에 따라서, 50 이후의 삶이 흔들리지 않는다. 특히 50 이 되면, 몸과 마음이 늙어 갈 수 있다. 예전 같으면, 도전하고, 용기를 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오십 이후,돌다리도 두들겨 건너면서도,항상 고독과 외로움,두려움과 공포에 시달릴 수 있다. 여기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선택은 , '까까의 법칙'에 다른다. 어떻게 할까,어떻게 하지 말까,이 두가지 까까에 대해서, 나에게 이롭거나 ,나에게 이득이 되거나, 나를 위한 까까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만족과 편익을 도모한다. 특히 생각이 많아서,결정 장애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필요한 인생 법칙이다. 선택 하나로 내 인생이 피폐해지고,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잇을 때,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아픔을 인내하지 못해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해서, 스스로 인내할 수 있고, 나만의 인생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들고,지헤로운 삶,후회하지 않는 삶, 행복한 삶, 그것이 인생 반전 레시피에 담겨져 있다. 어느 순간에도 존중을 잃지 않아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