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쉽고 맛있는 간식만 만들어 - 간식대통령의 초간단 간식 레시피 83
간식대통령 최보배 지음 / 북스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떠오르고 있는 요리 인플루언서 간식 대통령 최보배의 책 『나는 쉽고 맛있는 간식만 만들어』은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만으로도 음식,간식을 만들 수 있는 간편 간식 레시피다. 기존의 요리 책ㄷ이 요리의 질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요리에 간편함을 강조하고 신속하게 요리할 수 있는 조건을 추구하고 있다. 최근들어서, 슈퍼, 마트나 식재료 마트에서 파는 간식들이 상당히 비싸졌다. 사람들마다 장보기가 두렵다고 말하는 이유다. 식재료, 원재료는 가격 그대로인 반면 과자나 아이들 간식, 식재료가 껑충 뜀으로서, 가계생활에 매우 부담이 생기고 있다. 1만원으로 뭘 사먹을 게 없다고 말하는 이유, 호떡 하나에 2000원 에 달하고, 서민음식 떡볶이가 비싸짐으로서, 호떡 하나, 피자, 간단한 김밥을 직접 집에서 해먹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지역에서 하반기에 시작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과정에서, 6개월 짜리 한식요리 기능사 자격증 과정을 선택했던 이유도 마찬가지다.내가 먹을 간식이나 음식은 내가 해먹는다는 생각, 기본 요리는 직접 해먹고 싶은 욕구다.즉 내가 프라이펜,에어프라이기를 사용해도 두려움이 없도로고 하기 위해서다. 아직 간식 대통령에 소개되고있는 다양한 간식 중에서, 꿀감자 호떡에 제일 먼저 눈이 갔다. 작년에 수확해 놓은 감자 한 박스가 싹이 튼 채로 아직 남아 있으며, 감자를 깎아서,밥솥에 놓여두면, 삶은 감자가 된다.마요네즈와 소금으로 감자무스르 만들고, 시중에 파는 호떡 원재료를 프라이팬, 에어프라이기에 넣으면, 내가 한 요리에 대해 자기 만족도가 커질 수 있다. 맛과 멋, 간강, 요리가 취미가 될 때까지 이 책의 도움을 얻고 싶고, 집에 있는 옥수수로 과자 마약 옥수수에 도전하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