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SD에듀 이슈 & 시사상식 197호 + 무료동영상 - 공기업·대기업·언론사·대입 시사상식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택시를 타면 자연스럽게 택시기사와 대활르 나누게 되는데, 정치,시사, 사회, 뉴스에 대해서, 주로 언급할 수 있다. 최근 들어서, 시사 이슈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으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초읽기이다. 실제 8월 24일 방류하겠다고 한국에 통보하였던 일본정부의 태도에 대해서, 여당과 야당의 입장이 서로 상반되고 있다. 시사에 대해 이해가 깊은 사람들이라면, 환경 문제 ,바다 오염 뿐만 아니라 내년에 총선에 예고되었다는 것을 놓치지 않는다. 2024년 4월 10일에 시행되는 총선에서,여당은 지금의 여소야대 구도를 여대야소 구도로 바꾸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야당은 내년 총선에서, 이김으로서, 정부를 끝까지 견제하겠다는 의도가 있으며,총선 선거 아젠다로, 후쿠오카 오염수 방류문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사법리스크를 올려 놓고 잇으며,그 추이를 지켜 보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시사 이슈에서, 3위 올해도 거센 집중호우, 인면,재산 피해 속출을 눈여겨 보자. 이번 수재로 경북은 24명, 충북은 17명, 충남 4명, 세종 1명의 인명피해를 발생하였고, 1년이 채 되지 않은 어린 아기가 수재로 인해 사망하는 최악의 사고가 나타났다.책을 보면, 전국 폭우 피해 현황을 볼 수 있으며, 사망 46명, 부상 35명, 실종 4명으로 집계되어 있었다. 인간의 환경 파괴 뿐만 아니라, 산을 개간하여, 태양광 뿐 아니라,나무를 얼키설키 심음으로서, 흙이나 토사가 뭉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산사태가 발생하였고,에천의 경우, 마을 전체가 송두리째 토사에 휩쓸리고, 마을 전체가 진흙으로 뒤덮히면서, 집이 무너지고 말았다. 시사 이슈는 우리이 일상과 직결될 수 있고, 안전과 건강에 영해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회차에서 알 수 있고,시사이슈를 이해함으로써, 사람과 사람 사이에 대화나 소통이 원할하게 진행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