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 2 (9급 ·7급 지방직 대비) - 7.9급 지방직 대비ㅣ실전모의고사 12회분 수록ㅣ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 제공ㅣOMR 답안지 수록ㅣ매일국어 어플 무료 제공ㅣ공무원 인강 무료 제공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시험 자격증 문제집 『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 2』은 기본- 핵심정리-기출문제풀이-예상문제풀이-마무리로 이어진다. 그과정에서,공무원 국어의 틀을 만들고, 오답노트 작성 뿐만 아니라. 기출문제로 나올 가능성이 큰 문제를 찾을 수 있는 안목이 생길 수 있으며, 문해력과 국어 에 대해 지문 내에서, 글의 흐름에 따라서, 정확한 추론을 알아야 한다.

먼저 공무원 국어 문제는 2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12회분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240문제를 직접 풀수 있고, 오답을 줄여 나가는데 최종 목표로 삼는다. 동형 모의고사 수록, 상새한 해설, 어휘 암기까지 , 수험생이 놓칠 수 있는 틈을 없애주고 있으며, 목표 점수 달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여기서 놓치 수 없는 것은 각 문제에 대해 나는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다. 고사성어,한자, 시조, 글의 전개 순서, 표준어 사용법, 주된 서술 방식, 가장 적절한 것, 내용에 부합하지 않는 것, 적합한 것을 고르는 것,유형을 이해할 때,문제에 대한 이해와 공무원 국어를 정확하게 풀 수 있는 눈높이를 만들수 있다. 과거 한자 일색의 책이 거의 존재하지 않고, 한글 일색의 독서법이 우선되고 있기 때문에, 공무원 국어에서 ,내가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한자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무론 해커스 공무원 사이트를 활용하여, <필수 어휘암기장> 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나름대로 공부방법을 달리하여,취약한 점을 하나하나 점검하는 효과가 생길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