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대한 꿈을 이루는 생각의 법칙 - 청소년을 위한
김옥림 지음 / 미래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이 생각은 하면서도 자신의 생각대로 살지 못하는 것은 그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역동적인 마인드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면 역동적인 마인드를 꾸준히 길러야 합니다. 사람이 해서 안 되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하지 않기 때문에 못 하는 것입니다. (-19-)

첫째, 상대에게 자신과 함께하면 절대 손해를 보지 않고 이익을 얻게 된다는 강한 확신을 심어 주었습니다.

둘째, 논리에 맞게 자신의 생각을 증명해 보이는 재주가 탁월했습니다.

셋째. 상대가 누구든 간에 한번 마음먹으면 상대가 "오케이" 할 때 까지 끈질기게 협상을 벌였습니다.

넷째, 정확한 데이터와 증거로 설득하여 상대방이 믿게 하였습니다. (-65-)

코엘료의 성공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생각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그럼으로써 새로운 삶의 가치를 보여 줄 수 있는 작품을 쓸 수 있었습니다.

둘째, 발상에 몰입하는 집중력이 뛰어납니다.

록음악 작곡가 ,극작가로도 활동했던 것을 보면 코엘료는 소설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발상을 작품으로 완성시키는 집중력이 뛰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셋째, 자신에게 충실하고 믿음에 대한 확신이 뚜렷합니다.

그가 저널리스트, 배우, 극작가, 연극 연출가, 텔레비전 프로듀서, 음반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일까요? 그만큼 자신이 하는 일에 충실히 임했음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한 가지 읽도 제대로 해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139-)

첫째, 안 되면 되게 한다는 신념을 가져야 합니다.

둘째, 쓰러지면 다시 일어선다는 각오를 다져야 합니다.

셋째, 내가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불굴의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넷째, 새로운 생각, 새로운 상상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사도라 덩컨은 이 네가지를 모두 갖춘 현대무용의 어머니이지요. (-198-)

둘째, 남의 떡이 커 보여 자신과 맞지도 않은 일을 하는 경우입니다. 남 보기에 그럴 듯하다고 해서 선택하는 것은 크나큰 위험한 발상은 없습니다. 곧, 후회할 수밖에 없지요.

셋째, 쉽게 돈 버는 일에만 마음을 둔 경우입니다. 아무리 돈 되는 일이라 해도 적성과 맞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넷째, 부모의 강요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하게 된 경우입니다. 이 또한 평생 불만족 스러워하며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칠리아 바르토리가 세계 오페라의 주역이 된 것은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꿈으로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노래를 부르는 것에 매진함으로써 재능을 맘껏 펼칠수 있었지요. (-273-)

『담대한 꿈을 이루는 생각의 법칙』에는 스티브잡스, 파울로 코엘료,체칠리아 바르토리,J.K. 롤링 가 등장하고 있다.그들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고, 세계적인 위치에서, 자신의 분야에 있어서, 최고가 될 수 있었는지, 담대한 꿈을 꾸는 사람들이 현실로 만들어 가는 과정에 대해서, 성공의 법칙과 성공의 원칙을 찾아간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재능과 운, 생각의 차이가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어떤 사람은 생각만 하고 성공하지 못하는지, 성공하게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역동적인 마인드가 무엇인지 , 실제 사례를 통해서, 우리를 설득하고 있었다. 독단적인 성격을 지닌 스티브잡스가 세계최고의 컴퓨터 전문가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조앤롤링이 판타지 소설로, 밑바닥 인생에서, 최고의 작가가 될 수 있었던, 삶의 스토리를 보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삶의 등대, 나침반을 스스로 만들수 있다.

즉 생각의 차이를 나만의 성공 마인드로 바꿔야 한다. 행동만이 성공으로 이어진다. 이번 2022년 월드컵에서 호날두와 메시의 활약상을 본다면, 『담대한 꿈을 이루는 생각의 법칙』 이 이해가 갈 것익다. 성공에는 노력과 성실,생각의 차이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어떤 것을 현실로 만들어 낼 의지도 매우 중요하다. 월드컵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형성했던 메시가 마라도나를 잇는 최고의 축구선수로 성공했다고 누구나 인정받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반면 메시와 비등한 실력을 가진 호날두의 경우, 16강에 진출하였지만, 그가 보여준 모습은 신뢰르 잃어버리고,그의 생각이 잘못된 생각에서, 만들어 졌다는 것을 짐작하게 된다. 결국 호날두는 피구와 비슷한 길을 걸어가게 된다. 즉 성공하기 위해서, 재능을 최우선으로 친다.여기에 더 추가해야 할 것은 그 사람의 실력을 어디까지 인정해주는가에 달려 있다. 스티브잡스,빌게이츠, 조앤 롤링, 메시의 성공에 대해서 우리가 분석하고 , 그들을 스승으로 추중하는 이들이 많은 이유는 그들은 재능 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기 확신과 신뢰를 모든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었고,설득했기 때문이다. 성공의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노력이 그 사람을 돋보이게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타인이 해오던 것을 따라가지 말고,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 도전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성공은 과정과 결과와 약속이 일치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단순한 노력과 생각의 차이만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