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인도네시아어회화 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회화
남효민 지음 / PUB.365(삼육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도네시아는 면적이 세계에서 14번째로 크며, 인구는 2억 7천만명 정도다 수도 자카르타의 인구가 서울의 인구보다 많은 1000만 도시로 알려져 있으며, 17,508 개의 군도로 이루어진 다민족, 다종교 국가로서, 1인 1교씩 반드시 종교를 의무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며, 대체적으로 이슬람 문화권에 속하고 있다.

즉 종교가 지배하고, 인구가 세계 4번째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는 1962년과 2018년 아시안 게임을 개최한 나라로서,아시아권에 속하지만, 매우 독특한 언어와 풍습,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대체로 자바섬, 수마트라섬, 깔리만딴 섬, 술라웨시섬, 이리얀자야 , 발리, 롬복은 한국인에게 널리 알려진 여행지이며, 야생 원숭이를 인도네시아 전역에 볼 수 있으며, 원숭이가 여행객의 소지품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인도네시아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그 나라의 여러 가지 장점을 이해하고자 하며,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 비해 물가가 싸며, 적도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기후를 만끽할 수 있으며, 우거진 수풀임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양이며, 족자카르타, 발리섬은 신혼여행 1번지로 손꼽히고 있다.

발리섬은 제주도의 2.7배에 달한다. 꾸따를 중심으로 남부지역, 중부지역, 동부지역, 북부지역으로 나누고 있으며, 8개의 군과 1개의 시로 구성된다. 고온다습하며, 평균 기온이 31도 이하로서, 일정한 기후 속에서,바닷가 특유의 절경이 펼쳐지고 있으며, 이슬람문화를 느낄 수 있는 문화재가 곳곳에 숨어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찬란한 수공예가 발달한 도시로서, 영어와 인도네 시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다. 특히 해외여행으로 독특한 문양의 목공예, 은세공품이 있기 때문에,지인에게 선물로 딱 적합하다.

인도네시아에 간다면, 바딱 박물관을 반드시 거쳐 갈 것이다. 이곳은 토바 호수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부숙 부힛에 속하며, 2011년 개관한 박물관으로, 바딱족의 전통,문화, 거주지를 느낄 수 있고, 전통의복인 울로스, 고대경전, 전통무기, 보석,농기계 등, 그들의 삶을 느낄 수 있는 생활품이 있었다. 특히 7미터에 달하는 시라자 바딱 청동상이 있기 때문에, 그 앞에서 여행 찍사가 가능하다. 여행이란 그들의 삶 속에서, 행복과 기쁨, 순수함을 느끼며, 우리 삶과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파악하는 동시에 ,내 삶을 새롭게 하는 특별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