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사전 - English Grammar Dictionary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고등학교 내내 공부하였던 영어, 내 기억 속의 영문법 책은 맨투맨 종합 영어 그리고, 성문종합이 있었다. 깨알처럼 글자로만 채워진 베스트셀러 영문법은 일본 영문법 저서를 중역한 책으로서, 중고등학교 영어를 지치게 만든 결과를 만들게 된다. 영어의 강점을 이해하기도 전에 영어를 포기하게 만들었다. 영어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이해하기도 전에, 외우고, 암기하면서, 매를 맞으면서, 배워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공포의 학문으로 기억된다. 하지만 스타 강사로 널리 알려진 타미TOMMY KIM 김정호 선생의 <영문법 사전>은 그렇지 않았다. 영어는 문장 속에서 , 영어 단어의 속뜻과 문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해야 한다는 전제하에, 241개의 도표, 7000개의 색인, 2688개의 영어 문장을 책 속에 내제하고 있었다. 물론 바른영어훈련소 홈페이지 안에는 영문법 사전 해설강의가 있기 때문에, 책 한 권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독자들의 니즈와 원츠를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물론 유투브 타미 채널을 통해서, 영어 문법을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으며,책에 나오는 예문들 전부를 다루는 mp3 음원이 있기 때문에,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다.그 무엇보다도, 과거에 비해 사전에 대한 인식이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과감하게 한 권의 영문법 사전을 기획하였으며,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서 쓰여졌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 두꺼운 양장의 책은 영어 공부를 막 시작한 지인에게 선물하기에 딱 적합하며, 지속적으로 영어 문법 반복학습을 통해,영어에 자신없는 성인,영어 문법의 골격을 이해하기힘들이들에게 8품사 체계에 근거하여, 영문법응 한글처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