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홍보법 - 블로그, 검색어, 광고, 홍보지로 만드는
김상종 지음 / 파지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635-1.jpg


0635-2.jpg


0635-3.jpg


0635-4.jpg


0635-5.jpg


지식 비즈니스 기업은 지식 콘텐츠를 활용해 '가으이, 책 판매,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매출을 만든다. 지식 비즈니스는 과자, 칫솔, 같은 물질적 상품을 만들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 대한 도움을 주는 대가로 돈을 받는 것이 공통점이다. (-13-)

스마트폰으로는 모든 일을 다 잘할 수는 없다.PC 도 어느 정도 활용해야 더 수월하게 여러 일을 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로 비즈니스 문서를 만드는 경우, 스마트폰은 활용하기 어렵다. 스마트폰으로는 읽는 일를 쉽게 이해시킬 수 있는 표현력이 좋은 문서를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터넷 홍보의 경우, 나는 가능한 한 PC 보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홍보하도록 교육한다. (-65-)

"지식 비즈니스소기업은 다재다능해야 더 오래 살아암습니다."

내가 지식 비즈니스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자주하는 이야기다. 실제로 나는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블로그, 키워드광고, 프리미어' 같은 컴퓨터 프로그램과 인터넷 서비스를 고루 쓴다. 각자 다른 역할이 있고,내가 일을 해나가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89-)

'상위 노출' 은 인터넷 홍보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접하게 되는 단어이다. 상위 노출과 인터넷 홍보 관련성은 명확하다. (-143-)

지식 산업, 지식 노동자.,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였다. 1인 기업가라고도 하는데, 혼자서 물건을 팔고, 홍보하고,기획하며, 마케팅까지 1인 다역을 원하고 있었다. 지식 컨텐츠를 제작하거나, 강의, 강연, 특강으로 지식을 생산하는 이들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말해 보자면, 강사나, 컨설팅, 작가,프리랜서,예술인이 여기에 해당되곤 한다. 이런 모습들은 코로나 19 팬데믹이 지속됨으로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그동안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에 몰입했다면, 이젠 블로그 홍보, 파워링크, 감색 , 자료 찾기,기획 등등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가 우선이다. 단순하게 무언가를 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나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갖추는 것, 비즈니스 문서 및 인터넷 홍보 전문가로서, 홍보,교육, 쇼핑, 방송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지식 비즈니스 사업가로서, 7년동안 체득한 경험으로 일 평균 블로그 방문자 수 1000명,SNS 마케팅 전문가, 디지털마케팅에 올인하고 있으며, 코로나 10 팬데믹으로 비대면 강의, 온택트 강연에 치중하고 있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스스로 걸어가면서, 차별화된 지식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인터넷 홍보의 기본에 대해서, 꼼꼼하게 짚어나가면서, 남들과 다른 차별화 전략, 홍보 전략과 마케팅을 만들어 나가고 있었다.


리뷰어스배너.png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afael84 2022-06-30 18: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독자님. ‘스퀘어 홍보법‘ 의 김상종 작가입니다. 책 읽고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매일 평안하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