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여백이다
데라모토 에리 지음, 권혜미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디자인은 가능하지만, 프로가 만든 것처럼 세련된 디자인은 만들지 못한다.'
'무엇이 다른지는 알겠는데, 어디를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책은 초보 디자이너들이 품고 있는 고민과 해결방법을 6페이지에 걸쳐서 소개한다.여백을 만드는 방법, 레이아웃,배색, 폰트 선정 등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10-)


직업이나 전하고 싶은 이미지에 맞는 폰트를 사용하자. 여러 개의 폰트를 사용하지 말고, 한 종류만 엮어서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109-)


여백이란 '요소가 놓여 있지 않은 공간'이지만, 사진을 밝게 가공하면 투명도가 늘어나 여백감을 만들 수 있다. (-167-)


이제는 누구나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고, 일러스트를 만질 수 있고,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디자인 ,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구나 잘 할 순 없다. 임팩트가 강한 디자인과 인팩트가 약한 디자인은 그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이 자본이 되고, 성공이 된다. 여백의 미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포스터, 광고지, 명함, 메뉴판 , 파워포인트 레이아웃, 캘리그래피 등등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폰트 사용법, 도형 넣기, 색체 배합, 틀을 형성하는 것, 더 나아가 적절한 폰트를 사용한다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고, 그것 보는 이들을 주목하는 이들의 주목성을 높이게 된다. 즉 이 책을 통해 자신의 포토샵 사용 스킬을 점검할 수 있다. 어떤 포토샵 작품을 만들 때, 정보가 많이 들어가면, 그 작품은 망칠 수 있다. 하지만, 정보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나간다면, 스스로 디자인에 나만의 독특한 감각을 채워 넣게 된다. 여백이란 틈이며, 틈을 통해 비주얼적인 측면을 강화하게 된다. 빽빽한 디자인, 촌스런 디자인에서 탈피해, 계절에 맞는 디자인, 이벤트에 맞는 디자인, 나의 커리어를 돋보이게 하는 명함,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 샘플 DM,나만의 레이아웃을 갖춰나갈 수 있게 된다. 더 나아가 디자인이 쓰여질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 프리젠테이션 자료,개업 행사 광고 전단지, 쇼룸 전단지, 테마와 스토리, 컨텐츠가 있는 레이아웃을 내가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이 책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기도 하다.즐거움과 재미, 행복과 생동감을 키워나가고 획일적인 레이아웃, 촌스런 레이아웃에서 탈피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