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진리 - 삼성전자를 사야 하는 이유
이영주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퇴 후에 부동산 중개사업소를 개업하겠다고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다. 결론만 말하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 사업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자격증이 아니라 돈이다. 자격증이 필요하면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고용하면 된다.사업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돈을 투자해서 좋은 위치에 자리를 잡느냐에 달려 있다. 얼마나 더 멋지게 매장 인테리어를 꾸미고, 얼마나 홍보를 하느냐가 중요하다. (-32-)


지난 10여 년간 정부가 내놓은 부동산 규제의 대표주작가 바로 양도소득세 강화다. 부동산 가격이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 매매차익에 더 많은 세금을 부과하는 정책이다. 대부분의 부동산 보유자들이 정부의 양도소득세 강화 정책을 싫어한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깨달아야 할 것이 있다. 부동산 보유자들이 싫어하는 양도소득세가 부동산 가격 상승의 주범이 되어왔다는 사실이다. (-65-)


대형사고가 발생했지만 대형사고 장소에 함께 있었고 사고를 막아야 할 대표자들은 모두 생존했다. 그들이 생존한 것보다 소름끼치는 또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그들이 백화점, 지하철, 배를 빠져나오면서 똑같은 말을 했다는 것이다.
"기다리세요." (-81-)


급변하는 시장에서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은 시장을 앞서거나 따라가는게 아니라 시자을 무시하고 원칙과 기준을 지키는 것이다. 고장난 시계도 하루에 두 번은 맞는다. 뭔가를 하려고 노력하기보다 원칙과 기준을 지키며 묵묵ㄹ히 기다리면 언젠가는 성공하는 날이 온다.이것이 성공하는 투자의 본질이다. (-146-)


필자는 장기투자 기간을 묻는 투자자에게 이렇게 말한다.
"장기투자는 죽을 때까지 하는 거예요.인생에서 그 돈을 이제 없다고 생각하고 투자하세요." 
투자 기간을 묻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답하면 대부분 투자를 망설인다. (-189-)


전문가를 구별하는 가장 중요한 판단 기준은 바로 경험이다. 얼마나 많은 상당 경험이 있는지가 중요하다. 몸이 아파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면 어떤 의사를 찾는게 좋을까? 서울대 의대를 각 졸업하고 수석을 한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과연 좋을까?
학력과 점수 모두 최고지만 임상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 생명을 맡길 수는 없다. 수술 경험이 많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211-)


진정한 돈의 주인이 되고 싶다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일, 평생할 수 있는 일이 있어야 한다. (-295-)


이 책은 부자가 되는 원리와 깨우침을 알려준다. 특판 정기적금의 문제점을 언급하고 있으녀,그 뒤에 감춰진 자본주의 시스템,은행의 수익구조를 살펴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몰라도,내가 왜 가난한지는 알수 있다. 즉 정보의 여러 규제정책들이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낳고 있으며, 가난한 이들은 그걸 찬성하고 있다는 점이다.그리고 돈의 흐름을 아는 것이 돈을 벌 수 있는 비결이며,대한민국 사회에서,노동의 가치 중시가 가난을 부추기는 이유라 말하면서, 노동의 역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뒤에 숨어 있는 안전자산의 가치와 수익성 극대화의 비결, 삼성전자 주식에 매달 100만원, 일년에 1200만원을 투자하면, 10년 뒤 3배의 자산가치를 일구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실제 계산을 통해 증언해주고 있다. 사실 이 대목에서 소름끼쳤던 뉴스가 생각났다. 바로 삼성그룹의 리더이자 책임자 이재용 부회장의 사면에 대해서다.그의 사면이 우리사회에 공론화도리 수 있고, 먹혀든다는 것은 그가 가지고 있는 돈의 힘에 있다. 부자는 도덕성을 무시할 수 있을 정ㄷ조로 돈에 대한 힘을 과시하고 있다.즉 이 책을 읽으면, 부자가 될 수 잇는 원리 뿐만 아니라,우리 사회가 부익부빈익빈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너무 자세하게 설명한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나만의 원칙과 기준이 필요하다. 고장난 시계도 하루 두번은 맞는다는 의미에느 우리가 살아있다면, 두 번의 기회는 반드시 온다는 의믹라 함축되어 있다. 더 나아가 시장에 앞서거나 따라가지 않고, 무시하면서, 나만의 결정과 선택이 필요하다. 더 나아가 어떤 일을 할 때, 부자가 되기 위해서, 자산을 키우는 방법, 노동의 가치보다 자본의 가치,돈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기술을 가진 이들을 자본의 힘을 빌려 고용하여,부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자산가가 부자가 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