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뇌 사용법 : 너를 유혹하는 뇌 새로운 뇌 사용법
니콜라 개갱 지음, 하정희 옮김 / 북스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탕을 준 사람이 우리에게 호감을 주고, 이 점이 우리에게 보답하도록 부추긴다고 볼 수 있다.그럴 가능성도 실제로 있겠지만, 부탁하는 사람과 사탕을 주는 사람이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도 상호성의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입증한 실험들이 있다. (-26-)


지금까지 살펴 본 대로, 단순히 대화자를 모방하기만 해도 설득력과 영향력이 강화된다. 심리학잗즐에 따르면, 모방은 상대방의 이미지를 가장 긍정적으로 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상대방은 모방을 통해 우리를 그대로 비춰주기 때문에 우리는 대화자가 요구하는 것을 더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사람은 자기 자신의 요구를 절대 거부할 수 없는 법이다. (-67-)


우리는 여자들이 다리를 꼬거나 꼬지 않고 앚았을 때보다 한쪽 발목을 다른 쪽 무릎 위에 얹어서 두 다리를 벌리고 않았을 때 더 여성적으로 인식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 이 자세는 여자들을 더 온화하고 소탈하며 덜 지배적으로 보이게 했다. (-124-)


모두가 알다시피 화장은 피부에 윤택을 내고 결점을 감추며 입체감과 화사함을 입힌다. 이렇게 매만진 피부는 더 건강하고 젊어 보인다. 화장한 피부가 사람들에게 더 강한 매력을 발산하는 까닭은 틀림없이 이 때문일 것이다. 스코틀랜드 에버딘 대학교에서, 다양한 여자의 얼굴을 사진으로 찍은 뒤 남자들에게 이들의 피부 표존을 보여주는 실험을 했다. (-176-)


유혹은 두가지 의미를 지닌다. 매력으로 쓰여질 수 있고, 영향력, 권위, 권력, 힘으로 쓰여지는 경우도 있다. 그건 유혹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의미들을 본다면, 유혹의 의마가 가치는 포괄적이면서, 다양한 확장성을 지니고 있으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가설과 실험을 통해 인간의 심리를 분석해 볼 수 있다. 인간의 뇌의 과학적인 이해 너머의 숨어 있는 유혹에 대해 이해하면, 기회나 돈으로 전환되는 보편적인 이슈들을 이해할 수 있으며, 실제 역사속에 다양한 유혹들이 역사적인 전환점에 되는 경우를 볼 때, 유혹의 힘은 우리의 인식을 뛰어 넘는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것은 유혹 저 너머에 숨어 있는 패턴들이다. 그 패턴에는 무의식과 행동에 있다. 어떤 행동이 누군가에게 의도치 않은 인식, 자극으로 이어질 수 있고, 그것은 호감 , 영향력, 설득,이해와 공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호감과 비호감은 한 끗 차이다. 호의, 배려, 관대함, 친절과 온정이  호감과 긍정의 씨앗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선입견과 편견, 성격과 기질들을 잘 활용한다면, 내가 의도한 것, 목적한 것을 이룰 수 있는 방향성을 스스로 만들어 낸다. 즉 어떤 목적이 있을 때, 그 목적에 부합하도록 행동해야 하며, 관찰력과 직감, 촉에 의해 , 그 사람에게 나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호감을 얻기 위해, 외모와 옷차림, 스타일, 목소리와 어투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나갈 수 있으며, 나의 문제를 바꾸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들을 담게 된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