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경영 수업 - 34개국 엘리트가 열광한 기적의 비주얼 MBA
제이슨 배런 지음, 문직섭 옮김 / 앵글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은 크게 기업 경영과 집안 경영으로 나누고 있다.경영의 특징은 다르지만,추구하는 방향성은 비슷하다.리더십,리더,인재확보,아이디어,문제해결력,리스크 제거이다.특히 기업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기업 경영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아는 것이며, 기업 회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요구된다. 특히 기업에게 열가지 잘하더라도,한가지 못하면, 폭망하는 경우가 많다.그런 경우,기업에게 필요한 것이 기업 경영 회계와 재무재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이며, 아이디어와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요구된다.


변화는 기업에게 기회가 되기도 하지만, 약점이나 위기가 되는 경우도 있다.특히 기업이 방한 케이스를 본다면,트렌드의 변화고객층의 다양화, 수요 조사 미흡 등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 경영에 있어서 안목을 키워야 한다는 걸 강조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특히 고객의 니즈와 원츠에 대해서,기업 스스로 변화를 모색할 때,고객이 그 변화에 따라올 수 있도록 고객 맞춤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객 세그먼트 세분화 과정을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우리에게 필요한 기업 경영 조건을 살펴 볼 수 있었다.


기업은 리스크가 찾아올 때, 기업 경영의 재평가가 이루어진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예고되지 않은 사고, 예측되지 않은 사고가 발생할 때,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기업은 부각될 수 있으며,그 기업의 사례를 실패 사례가 아닌 성공사례로 생각하며, 많은 기업들이 그 성공기업을 배우게 된다.과거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업 경영을 배웠다면,지금은 애플, 아마존,구글, 페이스북 기업 경영을 배우고자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또한 기업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마케팅 강화,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하는 것,그것이 기업 경영의 목적이며, 기업 경영의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