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못, 외항사 승무원 & 1등 영어강사 된 공부법
장정아 지음 / 서사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 보면 이런 사람이 있다.시험을 칠 때마다 1개 차이로 떨어지거나, 1개 차이로 기회를 놓치는 경우이다. 다양한 자격증 시험을 칠때 커트라인에서 딱 하나 부족하거나, 기준 점수에서 한 개 틀린 경우, 그런 사람들을 우리는 2프로 부족한 사람이라 말하고 있다.이 책을 쓴 저자 장정아님도 내가 말하는 2프로 부족한 사람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된다.어떤 것에 2프로 부족한 사람들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남들보다 더 애쓰고, 더 공부하고 노력하게 된다. 반에서 2등만 하는 친구들이 바로 그런 경우이다. 외항사 승무원 장정아씨는 항공사 승무원이 되기 위한 기준 조건들을 채워 나가지만 신체적인 조건이 기준치에 미달하고 있었다. 키는 162cm에 2cm 부족하며, 손을 하늘로 뻣은 발끝에서 손끝까지 승무언 기준 202cm에도 약간 부족한 상태이다.국내선 승무원이 되기 위해 남들보다 더 노력하지만 운이 스스로에게 따라오지 못한 이유가 되고 있다. 주변에서 너는 될까야,너는 가능할거라고 말하는 말들이 스스로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였다'.그래서 저자는 대안으로 선택한 것이 외국항공사 승무원이었다. 국내 승무원이 되기에는 신체적인 기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 외항사는 자신이 승무원이 되기에 언어적인 부분을 빼고는 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외항사 항공사 두드리기였으며, 바이두, 외항사 승무원이 될 수 있었다. 저자는 홍콩과 바이두 두곳의 외항사 승무원으로 합격하는 축하받을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 나갔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와 비슷한 상황에 놓여진 승무원이라면, 외항사로 문을 두드리는 비결을 얻을 수 있으며, 저자의 외항사 승무원 취업 성공 노하우가 답이 될 수 있다. 저자의 부족한 부분,영어 공부와 외항사 승무원 합격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며, 해외 승무원의 다양한 취업 조건들을 알 수 있었다. 더 나아가 여성 승무원이 되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들, 문화적인 부분들을 극복하는 것,승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자신감 넘치는 승무원, 다 나아가 저자처럼 부단한 영어 공부 실력쌓기는 영어 강사가 될 수 있었으며, 저자의 외항사 승무원 되기 비결은 하나의 좋은 표본이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