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수학 - 2019년 최신 기출문제 수록! 최신 출제 기준 및 경향 반영 2020 에듀윌 고졸 검정고시
최주연 지음 / 에듀윌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검정고시 및 수험서 전문 출판사에서 나온 검정고시 수학책이다.고입 검정고시에서 수학의 난이도는 고1 수험생의 수학 난이도보다 높고, 고2 학생들이 교과과정으로 배우는 수학보다 낮은 수하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그건 문과 2학년 정도의 수학 실력을 가지고 있다면, 실제 고입 검정고시 시험에서 주어진 40분의 시간동안 내가 원하는 6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고입 검정고시 시험 시간표다.7교시의 시험이 실제로 시험에서 어떤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되는지 갸늠해 볼 수 있다.나의 경우 7과목 중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은 영어이고, 가장 강한 과목은 수학이다.에듀윌 출판사의 경우 검정고시책들 중에서 수학 파트는 난이도가 어느정도 있어야 무난하게 시험 문제를 풀 수 있다.다행스럽게 고입 검정고시 수학 문제에는 이과생들이 배우는 미분,적분,확률,조합이 나오지 않아서 시험문제의 난이도는 평범한 수준이다.고졸검정고시준비에 있어서, 예듀윌에서 나온 검정고시 전문 책의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면, 지금의 나의 수학 수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다.에듀윌 출판사 검정고시 책은 검정고시문제점으로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고입 검정고시에서 수학은 중추젹인 역할을 하고 있다.일차 2차 방정식,다항식, 도형에 대한 이해까지 요구되며, 문제를 풀 때 유의해야 할 것은 적절한 수식을 적용하고, 나에게 필요한 문제 풀이를 찾아가는 것이다.다행스럽게도 고입검정고시 수학책은 어느정도 공부가 되어 있다면, 단기간 내에 60점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복소수에 대한 걔념이다.수학자들은 인간의 추상적인 숫자의 세계에 대해서 실제 물리적인 숫자뿐 만아니라 가상 속의 숫자를 찾아냈다.그것을 수학적 용어로 실수,허수라 하는데, 허수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숫자 개념이며, 수학을 수학닺게 만든다. 수학 시험을 치거나 수식에 대한 개념 파악 때 허수,복소수는 파트는 단골로 등장한다.


결국 검정고시 시험은 내 몫이다.내가 어느 정도의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특히 도형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며, 수학에 있어서 도형 파트가 왜 어려운지 곰곰히 따져 보게 된다.수학은 문제를 먾이 푸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학 개념 이해도 필요하다.영어가 단순 암기 과목이라 한다면 수학은 노리적이며, 사고력을 요하는 과목이기도 하다.매듭을 잘 풀 수 있는 사람이 수학 문제를 풀때 자신감이 생길 수 있다.







마지막 실전이다. 수학 문제는 하나인데, 수학 문제를 직접 풀 수 있는 공간은 꽤 넓다.그만큼 수학 문제를 풀 때 문제를 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정답을 맞추는 수학 공부가 아닌,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풀수 있는 노하우가 수학 검정고시에서 요구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