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 그레이 - 5060이 신나게 노는 36가지 방법
홍동수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와 비슷한 생활 방식으로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욜로(YOLO) 라는 말도 있다.'인생은 한 번 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좋아하는 태도를 말한다. 미래 또는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정의 내릴 수 있다. (-24-)


자연을 즐기는 레포츠를 할 때는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어렵게 시간을 내서 힘들게 산에 올라 비행을 준비했지만 바람의 방향이 맞지 않거나 바람이 강해서 이륙아 불가능할 수도 있다. 이런 날은 하염없이 기다리거나 아니면 비행을 포기하고 내려와야 한다. 무리하게 비행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혼자 판단하지 말고 비행 선배들의 말을 따라야 한다.(-116-)


어드밴스 이상의 다이버가 되면 수중 난파선 탐사도 할 수 있고 수중 동굴 탐사도 할 수 있다.다이빙을 할 때는 물 속에서 위험이 따를 수 있으므로 항상 자격증이 있는 동료와 함께 잠수하여야 하며, 모르는 사람과 다이빙 할 때는 각자의 라이선스와 로그북을 확인해야 한다.(-175-)


명상은 개인 능력의 극대화,건강, 정서적인 안정을 추구하며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조화로운 상태로 만든다. 반면에 참선은 깨달음, 성찰을 추구하며 형식보다는 종교적 수행을 중요시한다. (-224-)


소뱃산 자락길은 흙을 밟으며 산길을 걷는 아름다운 길이다. 영남의 진산이라 불리는 소백산 자락을 한 바퀴 감아 도는 길로, 전체 143킬로미터에 이른다. 모두 열두자락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자락은 평균 거리가 12킬로미터 내외여서 약 서너 시간이 소요되므로 하루에 한 자락씩 쉬엄쉬엄 걸을 수 있다.더구나 열두 자락 모두 미세한 문화적인 경계로 구분되어 있으므로 자세히 살펴보면 자락마다의 특징이 발견되어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256-)


내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이는 나와 가까운 사람들이다.내 곁에 어떤 사람이 있느냐에 따라서 나 자신의 후천적인 인생이 결정되며, 내 삶에 누가 개입하느냐에 따라서 내 삶의 판도는 확 바뀌게 된다.내 삶의 운이 트이는 경우와 그렇지 않는 경우가 반복되는 이유는 내 삶의 주변 인물들이 교체되는 이유와 크게 다르지 않다. 우리 인생의 후반기가 도래할 때 그 후반기를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내 인생이 바뀔 수 있고, 내가 꿈꾸는 인생을만들어 나갈 수 있다.이 책을 읽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이책을 필요로 하는 이들은 현업에서 은퇴해 새로운 시작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으며, 자신이 어떤 인생을 살고자 하느냐에 따라서 내 인생은 기존의 삶의 방향에서 벗어나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게 된다. 또한 내가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특기를 가지느냐에 따라서 얼마든지 나는 새로운 삶과 연결될 수 있으며, 새로운 인생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


저자는 또래보다 젊어지는 인생을 추구하고 있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에서 돈에 집착하지 않고, 취미나 여행, 새로운 도전에 대해서 꿈꾸고 있으며, 자신이 꿈꾸는 인생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집에서 노인이 아닌 시니어가 되고자 하며, 레저와 스포츠가 결합된 레포츠를 즐기며 살아가고 있었다. 특히 남들의 눈에는 신기할 정도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소화해 내고 있으며, 매 순간 시간의 여백을 남기지 않고 있다. 등산과 수중 다이버, 암벽 등반, 수상 스키나 스키 ,자전가와 악기 연주까지 다양하면서, 폭넓은 취미를 추구하며 살아가고 있었다.다른 사람의 눈에는 부러운 삶이며, 건강한 시니어가 되기 위한 저자의 노력의 흔적들을 놓칠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