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10 돈꿈사 - 3가지 소원의 10가지 비밀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습관적으로 남을 비판하곤 했다. 내가 만든 것들이 더 나은데, 내가 보기에 나보다 못한 것들이 더 인정을 받으면 더 비핀하고 힘들어했던 것 같다. 예수께서는 말씀하셨다.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마태복음 7:1
뛰어난 사람일수록 비판을 많이 한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미술가인 고흐는 당대에 무척 가난하게 살았다. 왜 인정을 못 받았는지를 성경에 비춰보면, 다른 미술가들에 대한 비판을 많이 했고, 창녀들과 의 관계가 많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p143)


책에는열가지 주제가 나온다.나 ,사랑, 직업,꿈, 돈,공평,운,사업,제안,성경. 이 열가지는 저자의 삶과 연결되고 있다.먼저 '나'에는 저자의 어린 시절이 등장하고 있는데, 국악을 전공했던 저자가 전공이 아닌 출판업에 뛰어들었는지 알 수 있다.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기까지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왔던 저자의 삶을 들여다 보자면, 20대 이전에 앓았던 결핵과 기흉이 있다. 자신의 삶에 변화가 필요하였고, 자신이 추구하였던 사랑조차 얻지 못하였다.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왔지만 결실을 맺지 못하였고, 흔들렸다. 하지만 저자는 자신을 바꿈으로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갔다. 음악을 좋아하고, 잘하지만, 그것이 돈이 될 수는 없다는 현실을 깨닫게 되었고, 그래서 선택한 길이 출판이었다. 좋아하진 않지만 잘하고 돈을 벌 수 있는 길이 출판업이었기 때문이다. 책에는 바로 그러한 흔적들이 나오고 있다. 


저자는 사업을 하고 있다. 자신의 삶과 사업의 기준과 원천은 성경을 기준으로 하였다. 디자인을 배웠지만, 출판업을 하기 위한 기본적인 마케팅조차 알지 못하였던 저자는 스스로 배워 나갔고 깨치게 된다. 자기 스스로 원칙을 정함으로서 얻는 반사이익은 바로 세상의 풍파에 크게 요동치지 않는 것이었다. 성경을 기준으로 삼으면서, 때로는 원칙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앗고, 어려운 삶을 살았지만, 성경에서 나온느 하나님의 말씀에에 따라 살아오게 된다.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그것이 시간이 지나면 저신에게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고, 그것을 명심하면서 살아오게 된다.36살이 된 저자의 나이에 비하자면 저자는 내가 살아온 삶의 궤적보다 폭넓게 추구하였고, 수용하였다. 때로는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자신의 삶 속에서 사랑을 하였고, 그 안에서 가정을 꾸려나갔다. 사업을 하면서 혼자서 모든 걸 다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그러한 상황에 대해서 누구에게 탓하지 않는다. 세상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는데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지금 우리들의 모습 , 공평하다고 생각하면서 살아간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저자의 삶을 엿볼 수 있다. 누군가를 비판하고, 비교하기 바쁜 세상에서 그렇나 삶을 내려놓고 살아간다는 것만으로도 저자의 살에 대한 존경스러움이 느껴지는 한권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