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2 - R=VD를 실현하는 10가지 꿈의 지침, 전면개정판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양장) 2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슴 속에 꿈을 그려라. 평생을 다 바쳐도 실현 불가능할 것 같은 거대한 꿈을!

그 꿈이 진정한 현실이라고 인정하라.
그대의 육안에 보이는 현실은 거짓이라고 판결하라.

맹세하라. 꿈에 미쳐서 살아가겠다고!
숨을 내쉬고 들이마시는 대신 꿈을 먹고 마시겠다고!
가슴 속에서는 심장 대신 꿈을 뛰게 하고
혈관에서는 피 대신 꿈이 흐르게 하겠다고!(p187)


이 책은 이지성 작가의 대표작이다. 10년전 출간된 책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200여만 권이 팔리게 된다. 책에 있어서 남들이 넘보지 못한 꿈의 영역에 도달한 저자의 꿈을 현실로 바꿔 나가는 비결은 R=VD 이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VD 에 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꿈을 시각화하는 과정, 즉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절대적인 요소 영감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저자는 자신의 꿈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현실로 만들지 못하였다. 그래서 저자가 시도한 방법은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 비결을 모으는 것이다. 그들은 왜 성공했고, 그들은 왜 실패했는지에 대해 모으면서 다다른 결론은 노력과 연습만으로는 꿈을 현실로 바꾸지 못한다는 점이다. 누구는 부단히 노력하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누구는 노력을 많이 기울이지 않지만 성공을 거두는 그 비결을 찾아 다녔으며, 그 비결을 자신의 꿈으로 바꿔 나갔으며,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이지성 작가는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것은 저자의 꿈이었다. 사람들은 저마다 꿈을 가지고 있고 그 꿈을 현실로 바꾸고 싶어한다.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그 꿈을 상상하고, 그려내고 생각하는 것이다. 매일 매일 나의 꿈을 노트에 적고 그것을 되세김질 한다면 , 그 꿈이 내 꿈이 될 수 있으며, 꿈에 다다를 수 있다는 그 믿음을 가지고, 포기 하지 않는다면,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