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trippers Vs Werewolves (스트리퍼 vs 늑대인간)(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Well Go USA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원제 - Strippers vs Werewolves, 2012

  감독 - 조나단 글렌드닝

  출연 - 아델레 실바, 세바쉬틴 알레인, 바바라 네델야코바, 루시 핀더






  스트립 클럽의 룸에서 춤추던 ‘저스티스’는 자신의 앞에 앉아있던 남자가 이상하게 변하자, 그만 만년필로 그의 눈을 찔러버린다. 늑대인간으로 변하던 남자는 은으로 만든 펜촉 때문에 사망하고, 클럽 주인 ‘자넷’은 시체를 은밀히 처리한다. 동료에게 일이 생겼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늑대 인간의 수장 ‘페리스’는 복수를 다짐한다. 그는 동료 늑대인간들을 이끌고, 사건에 관련된 클럽 사람들을 공격한다. 그리고 마침내 늑대인간들과 스트리퍼들의 격돌이 시작되는데…….



  영화는 무척이나 정신없이 진행되었다. 늑대인간에 뱀파이어, 그리고 퇴마사(또는 헌터)까지 등장했다. 정신없이 진행되었다고 해서, 속도감이 있거나 보는 이를 긴장시키고 조마조마하게 만들었다는 의미는 아니다. 아, 속도감은 있었다. 그냥 등장인물이 많았고 그들 각자의 이야기를 다 보여주느라 헷갈렸다는 뜻이다. 처음에는 여자들을 구별하기가 힘들었다. 스트리퍼일 때와 보통 때의 모습이 좀 많이 달라서……. 안경을 쓰고 안 쓰고에 따라 느낌이 달랐다. 음, 만화에서 안경을 벗은 여주인공을 못 알아보는 남자를 욕했던 나를 반성한다. 나도 이 영화를 보면서 그러고 있으니까. 그래서 나중에는 그냥 마음을 비우기로 했다. 그냥 퇴마사와 사귀는 사람, 늑대인간과 사귀는 사람, 썸남이 늑대인간에게 살해당한 사람, 그리고 클럽 주인 등으로 구별했다.



  영화는 복잡하지 않고 가벼웠다. 복잡하게 얽히고설킬 여지를 조금도 주지 않았다. 위에서 말했듯이 속도감 있게 진행이 휙휙 넘어가서, 각 인물들의 심리적인 갈등이나 고뇌 같은 걸 보여줄 시간이 없었다. 아무 생각 없이, 복수하고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게 다였다. 물론 그 와중에 틈틈이 스트리퍼들의 댄스를 보여주는 건 기본이다. 그런데 스트리퍼들이 춤을 추면 남자들이 다 흥분하는데, 진짜 그럴까 의문이 들기도 했다. 음, 내 취향은 아니었다. 어쩌면 그들이 늑대여서 쉽게 흥분했을 지도?



  대신 재미있는 장치들이 종종 등장했다. 예를 들어, 클럽에서 대결을 벌일 때 늑대 인간과 스트리퍼들의 승패를 자막으로 보여준다거나, 스트리퍼들이 늑대 인간들 앞에 빨간 망토를 두르고 나타나는 장면 등등이다. 그 외에도 코믹한 장면들이 더 있었는데, 그걸 다 적을 수는 없어서 넘어가겠다. 저런 장치들이 없었다면, 영화는 무척이나 심심했을 것이다. 중간 중간에 잘린 팔다리가 그대로 보이지만, 그렇게 잔인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아마 전반적인 분위기가 코믹하고, 만화 컷이나 합성 티가 확실히 나는 장면들이 이어져서 그런 모양이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한 번 정도 보기에 적당했다. 꼭 보라고 하거나 두 번 보라고는 권하지 않겠다.



  오프닝에 흘렀던 영국 그룹 ‘듀란듀란 Duran Duran’의 ‘Hungry Like the Wolf’를 오랜만에 들으니 좋았다. 아! 이 영화 영국에서 만들었지, 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