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titches (킬러 광대)(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Dark Sky Films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원제 - Stitches, 2012

  감독 - 코너 맥마흔

  출연 - 토미 나이트, 로스 노블, 젬마 - 레아 데브뢰, 존 맥도넬

 

 

 

 





 

  ‘톰’에게는 트라우마가 있다. 어렸을 때, 그의 엄마는 아들을 위해 생일 파티에 광대를 한 명 불렀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의 서툰 마술에 흥미를 잃고, 도리어 짓궂은 장난을 치기 시작한다. 그러다 잘못해서 광대가 어이없게 사고로 죽고 만다. 비밀스런 광대의 장례식에서 한 광대가 톰에게 ‘파티를 마치지 못한 광대는 편히 잠들지 못한다.’라는 경고의 말을 남기는데, 이후 그건 그에게 트라우마로 남게 되었다. 어느덧 고등학생이 된 톰. 계속되는 광대의 환상에 불안해하지만, 그의 생일에 친구들을 초대하기로 한다. 어쩌다보니 스케일이 커진 그의 생일 날. 뜻밖에도 죽었던 어린 시절의 그 광대가 되살아나 톰과 친구들을 공격하는데…….

 

 

  영화는 비록 청소년이 주인공이지만 당당히 ‘청소년 관람불가’였다. 그래서 혹시나하는 기대를 했는데, 이건 기대 이상이었다. 내용은 별거 없다. 몇 년 만에 무덤에서 되살아난 광대가 자신을 죽였던, 이제 고등학생이 된 예전의 그 꼬꼬마들에게 복수를 한다는 간단한 내용이다.

 

 

  그러면 뭐가 기대 이상인가? 바로 ‘고어함’이다. 열 살 남짓한 꼬꼬마의 생일 파티에서 광대가 죽어나가는 장면부터 ‘애들 생일인데 너무 무시무시하게 죽는 거 아냐?’라는 생각을 하게 하더니, 수업시간에 광대가 나타나는 톰의 환상장면부터는 ‘으아!!!’하는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였다. 아무리 환상이라지만, 남자의 성기를 그냥 뽑아내서……. 이후 아이들이 하나둘씩 죽어 가는데, 그 고어함이란 상상을 초월했다. ‘아, 저렇게 죽을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되살아난 광대의 복수방법은 왜 이 영화가 청소년 관람불가인지 확실하게 보여줬다. 초반에 보여줬던 성기가 뽑혀나가는 장면은 나중에 비하면 별거 아니었다.

 

  그렇다고 이 영화는 그냥 잔인한 장면만 나오는 건 아니다. 잔인하면서 동시에 어이없는 웃음이 나오는 연출을 해서, 눈살을 찌푸리다가 피식 웃게 된다. 특히 아이들이 음료수 캔을 따는 장면과 광대가 한 아이의 뇌를 따는 장면이 교차 편집되는 부분은 배경음악까지 잘 조화를 이루었다. 진짜 인상적이었다.

 

 

  그냥 편안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보면 되는 영화였다. 단 고어 작품을 못 보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겠다. 광대가 쇼를 할 때 쓰는 소품들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있었다. 심지어 토끼마저! 세상에 안전한 것은 별로 없는 모양이다. 하아, 사실 따지고 보면 이불 속도 그리 안전한 곳은 아니다. 가야코가 있으니까. 이 세상에 위험하지 않은 도구와 안전한 곳은 없는 걸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